창세기전2 아이템 목록 124종류 능력치와 고유필살기

창세기전2에 등장하는 수많은 아이템들의 스탯 향상 수치를 정리한 표이다.

한손검

창세기전2 아이템 한손검

그라디우스 – 민첩이 30이나 증가해서TP버그를 이용할 때 적합

질풍소드, 비수, 은장도 – 쓸모없지만 민첩20 상승으로 그라디우스 이전에 TP버그 목적으로 사용

크리샤오르 에리나 – 민첩 권위가 동시에 올라가서 전직용 검으로 좋다. 듀란의 가보라지만 상점에서도 다 팔고 있다.

그 외에는 단검류 중에서는 쓸만한 것이 없다. 장검류가 그나마 쓸만한데

돌격검 – 공격30 민첩10 올라가서 초반에 무난

실버소드 – 민첩이 없어 돌격검보다 하위이지만 언데드와 슬라임에게 추가 효과

뇌전검 – 원소계열 속성 부여이지만 빙설검보다 월등히 낫다. 크리티컬 시 감전효과 부여. 카슈타르가 사용하고 있는 검. 

발뭉 – 공75 권위20 MR10 엄청난 스탯에 장검이라 방패도 착용 가능한 사기템이다. 항로개척 에피소드 부터 다카마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실피드 – 장착시 사라의 전용필살기 풍아열공참 사용가능. 공격력 70에 민첩도 10 증가에 장검이라 망토 방패를 동시착용 할 수 있어서 좋다. 크리티컬시 감전효과 부여. 초반에 사라에게서 아이템을 강탈할 수 있다.

양손검

창세기전2 아이템 양손검

대검류에 초필살기를 내재한 레어아이템이 많이 있다.

카오스소드 – 초반부터 리오스 항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쓸마한 아이템이다. 크리티컬시 혼란 부여. 단점은 민첩 10이 감소한다. (대검류가 대부분 그렇다) 카심이 사용하고 있다.

크리샤오르 아니타 – 카오스 소드보다 공격력은 살짝 떨어지지만 권위20에 방어는 10이 더 늘어난다. 아르시아가 사용

엑스칼리버 – 이올린의 아이템으로 장착시 필살기 블리자드 스톰 사용가능. 크리티컬시 턴언데드를 부여한다.

멸살지옥검 – 칼스의 전용검으로 필살기 천지파열무를 사용 가능하다. 크리티컬시 다크존을 발동하는 어마무시한 위력이다.

바리사다 – 설화난영참을 사용 가능한 레어 아이템인데 라시드, 크로우 두 명이 가지고 있다. 버그인가. 크리티컬시 상대를 얼리며 창세기전2 스토리상 팬드래건의 마장기 아론다이트를 기동하는 키이다.

스탐블링거 – GS의 레어 아이템인데 내재된 필살기는 없다. 모험왕 유그드페인이 사용했던 팬드래건의 3가지 기물 중 하나이다. 크리티컬 시 썬더스톰 시전

백엽검 – 백옥당 전용검. 이름부터 light sword 인데 민첩 감소가 없으니 다른 대검에 비해 상대적으로 민첩이 10 추가되는 것과도 같다. 백옥당 장착시 비연참 사용 가능하다.

암흑검 – 공격력 90으로 위력적이지만 판매하는 곳이 없는 일종의 레어 아이템이다. 용병 아슈람이 들고 나오며 북극광 에피소드에서도 얻을 수 있다.

듀렌달 – 공격력으로 치면 흑태자의 아수라보다도 위이다. 알시온이 장착시 피격자를 반드시 사망시키는 필살기 훼천기상멸 사용이 가능하다.

아수라 – 흑태자 장착시 아수라파천무 사용가능, 크리티컬 시 파이어스톰 시전

유성검 – 낭천 장착시 멸살성천무 사용가능

도끼

창세기전2 아이템 도끼

부로바 – 다이스가 장착 시 부동명왕검 사용 가능하다.

썬더엑스 – 크리티컬 시 파워라이트닝 발동된다.

화염인 – 크리티컬 시 화이어 블래스트 발동된다.

묠니르 – 공격력 100으로 위력적이며 화룡 퇴치 에피소드에서 마을에 있는 보물상자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크리티컬시 커스가 발동된다. 창세기전2 게임 후반부에는 적 워리어들의 기본장착 템이다.

창세기전2 아이템 창

병사용 스피어 계열은 대체로 쓰레기이다. 기마형 랜서도 무쓸모

자비르 – 아스타니아의 에리히 공이 사용하는 기마형 랜서중에 궁그닐보다 강력한 창인데 그래도 쓰레기

창 계열에서는 미늘창 계열이 그나마 쓸만하다 공격력이 높으니… 다갈 성에서 미늘창을 파는데 크리크 마을에서 사리사다를 살 수 있게되면 하위호환이라 필요 없어진다.

드래건버스터 – 크리크 마을에서 2500에 판매. 슈리 장착시 광룡탄 사용가능. 그닥 쓸모없다.

게이불그 – 크리티컬시 플라즈마 웨이브 발동하며 아스타니아의 마장기 가리우스의 열쇠이다. 게임 후반이 되면 적군 창병들이 기본 템으로 장착하고 나오기도 한다.

지팡이

창세기전2 아이템 지팡이

공격력 올라가는 지팡이가 있고 지력으로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들이 있다.

ㅁㅁㅁ로드 라는 이름이 붙은 지팡이들이 능력치 상승도 좋고 각각의 속성마법도 강화해준다. 강화 효과는 크지 않으니 심각하게 고민할 것 없이 대충 아무거나 껴도 된다.

N.T라켓 – 북극광 바시슬라임 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맵 언덕에서 캘리퍼와 전투할 때도 탐색으로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어차피 마법사가 공격력으로 때릴거 아니니까 굳이 이거 애써서 쓰려고 할 필요는 없다.

글로리아의 홀 – 영광의 홀은 권위 20에 MR100이라 마법 공격을 다 막아버린다. 크리티컬시 턴언데드 발동된다. 지력 상승이 없고 공격력 50 증가되는, 때려잡는 용 지팡이이다.

창세기전2 아이템 활

상점에서 파는 것중에는 썬더볼츠가 그나마 무난하고 크리티컬시 감전효과가 있다. 아리아나와 한조가 사용하는 헬파이어가 활 중에서는 가장 낫다. 아리아나가 장착시 필살기 화염인 사용 가능

방패

창세기전2 아이템 방패

속성 방패들이 방어력 60으로 좋고 MR도 50 상승해서 가장 무난하다.

마법 방패가 있다면 MR이 100 증가하니 이거 하나만 착용하면 졸업템이다.

망토

창세기전2 아이템 망토

망토류는 민첩 20 상승이 공통점이다. 아래로 갈수록 좋은 아이템이다.

보조

창세기전2 아이템 보조

속성 반지는 각 계열 마법에 대한 항마력을 부여하고 특수효과도 회피된다. 다만 암흑반지는 혼란, 멜트아이템, 데스 등을 막을 수 없다.

바람반지 – 민첩 30 증가로 전직시 버그를 이용해서 TP를 키우기에 아주 좋은 아이템이다.

다크오브 – 입수가 어려우나 노호트 마을에서 판매하는 일반 오브랑 차이점이 없다. 설정상에 좀 문제가 있다.

패자의 왕관 – 방어력과 MR이 100씩 상승하고 권위 40이 올라가는 그야말로 사기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