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 외전 서풍의광시곡 다운로드 3배속+인카운터율 패치버전

고전게임 창세기전2를 다시 하면서 공략을 썼던게 벌써 2년 전이구만. 언젠가 개인 시간이 좀 나면 이후 시리즈들도 하나씩 다시해보자고 마음 먹었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다음 순서는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 차례이다.

서풍의광시곡도 예전에 샀었는데 이런거 잘 보관하는 성격이 아니라 굴러다니다 CD버린지 오래이다. 그리고 가지고 있었다고 해도 지금 윈도우 11에서 제대로 구동이 될 리 없다.

다운로드 가능한 곳을 알아보다가 두기의 고전게임이란 곳에서 직접 런처까지 자체제작해서 세팅해놓은 것을 발견했다.

두기의 게임런처

🔺 와 이분은 정말 한국 게임유저들의 구세주, 메시아 같은 분이다. 심지어 설치도 본인 블로그 주소만 가져오면 거기에 있는 압축파일 알아서 받아서 깔도록 되어있고, 각 고전게임별로 필요한 최적 OS 버전에 맞게 실행되도록 특화 설정이 되어있다. 감탄을 연발했다.

참고로 서풍의 광시곡 플레이 시간을 찾아보니 패치하고 맵 공략 보면서 쭉쭉 클리어만 하면 하루 반나절만에도 깨지만, 맨땅에 헤딩하듯이 오리지날 버전으로 하면 40시간, 60시간씩 걸린다는 글들을 보았다.

그렇게까지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또 아깝기 때문에 알아보니까 속도를 빠르게 구동하는 방법이 있고, 인카운터율 낮추는 패치도 있었다.

서풍의광시곡이 시간을 괴랄하게 잡아먹는 이유가 필드 돌아다니다가 발생하는 전투씬이 너무 자주 일어나기 때문인데, 그 확률을 낮춰주고 전투에 걸리더라도 후퇴 100% 성공을 할 수 있는 인카운터율 패치가 있다. 여기에 해당 프로그램의 가속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3배속으로 하면 보다 빠르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모든게 두기의 게임런처에 위 스샷과 같이 다 내장이 되어 있다. 원하는 모드로 골라서 하기만 하면 되니 이 얼마나 편리한가.

서풍의광시곡 실행과정

🔺 게임을 실행하면 알아서 가상환경 켜고 윈도우 95 부팅해서 그 안에서 앞서 말한 3배속과 인카운터율 패치 적용버전으로 게임 시작까지 모든 게 자동이다. 눈만 껌뻑거리면서 감탄하면서 기다리다 보면 실행이 된다.

🔺 그 전에 한가지 게임 도입부 영상 재생을 위한 코덱 설치가 필요한데 이게 없을 시 오류가 난다. 아주 오래된 옛날 고전게임이다보니 코덱도 구시대의 산물이다. 

Indeo 코덱은 두기의 고전게임 블로그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설치할 때 위와 같이 Custom > Indeo 전체 선택하고 Web Browser Plugin 만 선택 해제해준다.

테스트 영상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해서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코덱 설치가 성공한 것이다. 이제 게임을 실행시키면 된다.

서풍의광시곡 메인화면

🔺 캬… 서풍의광시곡 게임 실행에 성공했다.

몽테크리스토 백작

🔺 알렉상드로 뒤마의 ‘몽테 크리스토 백작’ 원작을 각색해서 창세기전 세계관에 녹여넣은 또 하나의 고전 명작 서풍의 광시곡. 그 대서사시로 떠나는 여행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