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사망정식 세트메뉴? 임지연 먹방 열풍 마당이 있는 집 넷플릭스

뜬금없이 트위터에서 남편사망정식 키워드가 실트로 뜨면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아니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중국집 세트메뉴를 이런 이름을 붙여서 먹고 인증하는게 핫합니다. 짜장면+탕수육+군만두+콜라 조합이라고 하네요.

인증하는 장면들입니다.

남편사망정식 인증

🔺 트위터에서 이렇게 중국집 세트메뉴를 시켜먹고 남편사망정식 먹었다면서 인증하는 게시물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트메뉴 구성을 홍콩반점에서 13000원에 가성비로 즐길 수 있다는 내용도 있고요, 남편사망정식을 남편이 사줬다는 재미난 트윗도 있습니다.

이게 어디서 유래된 말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방영중인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에서 배우 임지연이 짜장면 먹방 열연을 펼치는데요. 그냥 맛있게 먹는 것만이 아니라 그 배경이 의미심장해서 더 와닿은 장면입니다.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더글로리에서 송혜교의 상대로 멋진 악역을 보여준 임지연이 이번에는 김태희와 호흡을 맞춘 미스터리 작품입니다. 탑급 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물오른 연기력으로 배우로써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임지연입니다.

마당이 있는 집 극중에서 임지연은 식당 계약직으로 일하는 임신 5개월차 추상은 역으로 나옵니다. 그녀의 남편은 가정폭 력과 협박을 하는 쓰레기인데요. 2화에서 남편이 죽고 해방감을 느끼며 짜장면을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게 바로 이 장면인데요. 직접 한번 보시죠.

정말 맛있게 먹죠? 밤에 보기만 해도 바로 야식이 땡깁니다. 허겁지겁 짜장면을 먹는 이 모습에서 남편이 죽은 해방감이 표현되어 명장면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영상을 꼭 직접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콜라도 달라고 해서 컵에 따르려다가 멈칫하고 바로 캔 째로 들이붓는 디테일까지 정말 완벽한 먹방 연기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 때 임지연이 먹은 짜장면과 테이블에 놓여진 메뉴들을 총칭해서 남편사망정식이라고 밈처럼 부르게 되었습니다.

임지연 정식

🔺 이때다 하고 배달앱 장사하는 식당에서는 아예 임지연 정식으로 이름을 내걸고 판매하는 곳들도 나타났습니다. 돈을 벌려면 역시 사람이 이렇게 빠릿빠릿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이 용어가 다소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폭력해방정식 이라던지 남편탈출메뉴 같이 순화해서 써야지 중국집 세트메뉴 = 남편사망정식 이런식으로 부르는 것은 안좋다는 의견이네요. 반대로 커피와 조각케익 세트메뉴를 아내사망디저트로 부르면 듣기 좋냐는 네티즌 의견도 있었습니다.

임지연 짜장면 먹방으로 남편사망정식이 유행을 타면서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도 흥행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내용을 보면 미스터리 스릴러라 스토리도 탄탄하고 흥미진진해 보입니다. 마당이 있는 집 방영일정은 표를 참고하세요.

회차방영일
1화6월 19일
2화6월 20일
3화6월 26일
4화6월 27일
5화7월 3일
6화7월 4일
7화7월 10일
8화7월 11일

지니TV 오리지널 이라고 자막이 되어 있는데요. 이 드라마는 ENA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ENA는 전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케이블 TV ENA 채널에서 매주 월 화 저녁 10시에 방영이 되고요. 방영이 끝나면 보통 한시간 내에 넷플릭스에도 업로드 되니 OTT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지연 짜장면 먹방으로 핫한 남편사망정식 뜻과 마당이 있는 집 방영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