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정식 출시전에는 플레이 시간이 얼마이던지 모두 예약 구매자로 간주되어 언제라도 환불이 가능했다. 하지만 한국시간 6월6일 08시 정식출시 후에는 특정한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가능하다. 플랫폼별로 디아4 환불방법 정리하였다.
환불 규정
먼저 블리자드의 배틀넷 홈페이지에 이용약관에 나와있는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다.
- 사용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은 제외
- 남은 금액의 10%를 공제하고 (10000원 미만일 시 1000원 공제)
- 나머지 금액을 환불
여기서 애매한 점이, 게임을 구매하고 플레이를 했다면 사용하고 남은 부분이 무엇인가 하는 점이다. 이 규정이 그다지 의미가 없는게 디아블로4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이 운영된다. 이미 정식 출시가 되었으니 출시전 정책은 의미없고 출시후에 대해서만 다룬다.
① 게임 출시 후 게임 접속시간이 2시간 초과한 경우
② 게임 구매 후 7일이 경과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
백금화 환불정책
배틀넷 PC상에서 구매한 백금화에 대해서 7일 이내에 미사용시 청약철회 또는 잔액이 존재한느 경우 환불 가능하다.
디아블로4 환불방법
🔺 블리자드 배틀넷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계정 닉네임 부분이 있다. 거기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고객지원을 선택한다. 이 때 반드시 디아4를 구매한 결제 계정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 올바른 환불 방법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묻는 화면에서 ‘결제/환불’을 고르지 말고, 아래에 디아블로4 게임을 선택하는 것이다.
🔺 디아블로4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제품 환불을 누른다. 메뉴 따라가기 번거로우면 그냥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바로 디아블로4 환불신청 화면으로 이동된다.
🔺 계속 버튼을 누른다.
🔺 주문 선택을 누른다.
🔺 사유를 고르고, 계좌 정보를 입력한 뒤 요청을 누른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디아블로4 구매 후 플레이 없이 7일 경과 전이거나, 또는 플레이 했는데 2시간 이내인 경우 찍먹해보니 영 아니다 싶을 때 이렇게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예약구매로 오픈베타 해보고 환불처리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