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과일 구매후기 CU 세븐일레븐 비교

지난번에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과일 지원금 40500원을 경기지역화폐 바우처로 지원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수령한 경기지역화폐 바우처로 과일을 구매해서 받아본 후기입니다.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내용과 신청방법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한가지 불편했던 점은 건강과일 구입처가 3대 편의점이라는 점입니다.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받은 지역화폐로 결제하여 구매하는 방식인데요. 왜 이걸 편의점에서 사도록 했는지 모르겠어요.

평소에 편의점에서 과일들 사드시나요? 편의점 과일은 보통 한두개씩 낱개포장해서 값만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품질도 그냥 그렇고요.

차라리 과일판매 전문 체인이나, 농산물 판매체인, 소규모 슈퍼마켓 등에서도 쓸 수 있게 했다면 좋았을텐데요. 올해 또 건강과일 정책을 하게 된다면 구입처 부분은 보완이 되길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지급과 결제방법

건강과일 메뉴판

일단은 경기지역화폐 건강과일 바우처로  40500원 금액이 지급되면서 문자메세지로 이렇게 편의점별 상품목록이 안내가 옵니다.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어플에 들어가셔서 화면 아래쪽에 있는 내지갑 버튼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새로운 카드가 한 장 생겨있을 거에요. 저는 금액을 일부 써서 2만원 남은 상태인데 처음에 40500원이 충전되어 있습니다.

화살표 위치의 바코드 결제를 누르시고 편의점에서 찍어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건강과일 구매방법

집근처 편의점들을 돌아다녀봤는데, 건강과일 제도가 뭔지도 모르거나 아니면 과일 자체를 안파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시무룩…

그러다 한 CU 편의점에서 택배주문을 받는곳을 겨우 찾아서 주문했네요. 지원금액인 40500원짜리 세트부터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 20500원짜리로 우선 주문했습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오면 먹기전에 신선함이 떨어질까봐 먹고 또 시키려고요. 

건강과일 구입하실 때 집근처 편의점에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니면, 위에 올려드린 메뉴판에 각 편의점 회사별로 연락처가 나와있죠?

거기로 전화해서 전화로 주문/결제를 하고 택배수령 또는 원하는 편의점에 입고시켜서 찾아가는 방법도 되니까요. 그렇게 하시는게 편하실거에요 일일이 찾아다니는 것보단

CU 건강과일

CU 건강과일

CU편의점 건강과일 20500 세트 모습입니다. 편의점 과일이 비싸게 파는 편인데 그래도 이건 나름 쓸만하네요. 사과2 배1 샤인머스켓1컵 방울토마토1컵 귤5 토마토3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고루 맛볼 수 있는점은 좋아요.

CU 건강과일

상자 열고 있는데 어느새 쪼르르 와서는 손을 들이미는 아기. 택배상자와서 여는 순간은 아기한테도 궁금하고 설레는 시간인가봐요 ㅋ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아기덕분에 건강과일에 포함된 걸로 처음 맛을 봤네요. 

샤인머스켓

먹어본 사람들이 그렇게 극찬을 하던데 제 소감은.. 응? 그냥 포도잖아? 였습니다. 요즘 국내에서도 재배되면서 단가도 낮아지고 맛은 떨어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럼그렇지 원래는 한팩에 2만원씩 팔던데 2만원짜리 세트에 들어갈 정도면 단가가 많이 낮아진거겠죠. 맛은 살리면서 가격만 낮추는건 안되겠니

샤인머스켓

그래도 맛이 없다는건 아니고 기대만큼 그정돈 아니라는거지 포도치곤 맛있는 편입니다. 아기도 냠냠 잘 먹어서 간식으로 이렇게 잘라서 주니 잘 집어먹네요.

토마토

토마토의 상태. 전체적으로 과일들이 꽤 건실하고 상태가 좋았습니다.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라지만 넘어갑시다) 토마토는 토마토 계란볶음을 만들어서 먹어주었어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도 탱탱했어요. 

사과와 배

배랑 세척사과도 흠집없이 멀쩡하고 신선합니다. 당도도 적당히 있고… 건강과일로 배달시킨게 평소 편의점 과일보다 수준이 좋은게 아닌가싶어요.

귤

귤도 곪은거 없고 매우 달았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니 제가 다먹은거 같지만 ㅋㅋㅋ 맛만보고 아기를 다 먹었습니다. 여러가지 과일들을 신기해하며 잘 먹어주니 뿌듯했어요.

건강과일 전체적으로 맛은 아주 만족이에요. 2만원 남은건 어따쓸까 고민하다다 이번에는 세븐일레븐에 구입 문의를 했습니다.

세븐일레븐 건강과일

집에서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은 과일을 안판다고 해서 헛걸음하고, 두번째 세븐일레븐에 전화를 해서 건강과일 구입가능한지 물었더니 영업 담당자분 전화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영업 담당자분과 전화로 주문을 했어요. 경기지역화폐 내지갑에서 건강과일 바우처 바코드 결제를 누르면 바코드가 뜨면서 밑에 숫자가 나오잖아요? 그거만 알려주면 상대방이 입력해서 결제를 할 수 있거든요.

그렇게 전화상으로 주문과 결제를 하고 제가 주문한게 2만원 짜리라서 택배는 안된다고 하여 집근처 편의점에 입고시켜 수령했습니다. (CU는 20500원짜리 택배로 받았는데..) 입고되면 담당자분이 문자로 찾아가라고 알려주셨고요.

세븐일레븐 건강과일

세븐일레븐 건강과일은 상자부터가 생각보다 아주 작아서 놀랐습니다. 아이허브 배송상자마냥 자그마한 정육면체 택배상자에 담겨서 주었네요. 열어봐도 뭐 많이 없고요 ㅎㅎㅎ

세븐일레븐 건강과일

세븐일레븐 건강과일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과1 배1 방울토마토1팩 샤인머스켓1팩 황금향1 입니다.

CU와 세븐일레븐 비교

두 편의점 건강과일을 비교해 보았어요.

  • CU 20500원 : 사과2 배1 샤인머스켓1컵 방울토마토1컵 귤5 토마토3
  • 세븐일레븐 20000원 : 사과1 배1 샤인머스켓1팩 방울토마토1팩 황금향1

세븐일레븐이 주는건 더 적은데 샤인머스켓 쪼금 더 많이 들어있는 차이네요. 둘다 내돈주고는 안사먹을 가성비라 거기서 거기긴 하다;;;

샤인머스켓

그래도 샤인머스켓 역시 맛있긴 하네요. 껍질 벗겨서 주니까 아가가 한입씩 잘라서 오물오물 잘 먹습니다.

처음에는 꼴랑 4만원 지원해주나 생각도 했었는데 이렇게 두 차례나 과일세트 받아서 며칠씩 두고 잘 먹었으니 덕분에 소소한 행복하나 더 얻긴 했네요. 이런 복지정책 많이 늘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