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모델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툴이 많은데요. 전문가가 구현해놓은 AI 모델 프리셋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사이트 아바닷 소개해 드립니다. 무료 크레딧을 제공해서 꽤 많이 돌려보았습니다.
아바닷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하는게 다 메인 화면에 올라오는 게 아니라, 이미지 생성 후 ‘출품’을 누르면 이렇게 다른 사람도 볼 수 있게 공개가 됩니다.
제가 만든 이미지 예시를 먼저 보실까요.
AI모델 생성 이미지 예시
어떤가요? 저는 이정도면 꽤 잘 뽑혔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AI모델 이미지 생성도 결국 이용자의 프롬프트 실력에 달려있기 때문에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규 사이트라 무료 크레딧도 꽤 많이 주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돌려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로그인을 통해 간단히 회원가입 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면 추가로 10 크레딧을 줍니다. (가입시 기본 50크레딧)
소개를 보면 어떤 방식인지 알 수 있는데, 스테이블 디퓨전을 플랫폼 측의 클라우드 GPU를 이용해서 만들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영상 콘텐츠까지 만들 수 있게 나온다고 하네요.
모델 프리셋
현재 약 30여개의 AI 모델 프리셋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바닷 플랫폼에 본인의 AI모델을 배포하고 수익공유를 신청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미지를 만들려는 비전문가가 아니라 직접 모델을 만드는 전문가도 자신의 AI결과물을 제공해서 추가 수익창출의 기회가 있겠네요.
아바닷 AI 이미지 생성화면
일단 모델은 이미 제작된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해진 인물을 어떻게 꾸미는의 관점에서 생성을 해야 합니다. LoRA를 적용해서 틀어줄 수는 있는데 어디까지나 기반은 프리셋 모델 기준입니다.
그리고 LoRA의 적용 Weight를 과도하게 높이게 되면 이렇게 사진보다 일러스트 이미지에 가까운 형태의 결과물이 나오더라고요.
AI모델은 눈 동그랗고 귀여운 다들 비슷비슷한 이미지인거 같아요 ^^;
남자 모델로도 돌려봤습니다. motorbike 키워드를 입력했더니 사람이 사라진 사진도 하나 나왔네요.
어떤 상황인지, 어디에 있는지 장소설정, 입은 옷, 행동과 표정, 전체적인 분위기 이런걸 단어 나열식으로 프롬프트로 입력해야 원하는 결과물에 가까워집니다.
‘예쁜 여자와 멋진 남자가 오붓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인상적인 순간을 만들어줘’ 이런 식으로 두리뭉실하게 얘기하면 인공지능이 알아듣기가 어렵습니다.
프롬프트 입력방법
이렇게 장소, 표정, 옷차림을 각각 단어로 나열해줘야 거기에 집중해서 AI모델 이미지를 뽑아줍니다. 챗지피티가 다양한 생성형 텍스트 결과물을 주는 것에 비해서 아직까지 이미지는 그렇게 자유자재로 해주진 못하니까요.
그래도 이정도면 손가락 6개 오류도 많이 고쳐졌고 훌륭하다고 생각되네요. 아바닷 사이트는 플랫폼이고 프리셋 모델이 잘되어 있어야 결과물도 잘나오기 때문에 이것 저것 사용해보시고 요구대로 잘 생성해주는 프리셋 AI모델을 주력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