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데스 공략] 6주차 큐피트와 천사, 성직자

피스데스 공략 어느덧 끝을 향해 달리는 6주차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 피스데스 5주차 올 A+ 꼭 필요할까?

피스데스 6주차에 새로 추가되는 조건은 큐피트입니다. 딱 봐도 천국행일거 같죠? 큐피트 캐릭터가 나온다면 조건확인없이 천국행 보내주시면 됩니다. 활 들고 있지만 사랑의 화살을 쏘는 큐피트의 활은 무기라고 볼 순 없으니까요 ㅎㅎ

피스데스 6주차부터는 품질관리부 파견업무도 추가되는데요, 악어입에다가 죄인만 잡아넣고 멀쩡한 사람들은 흘려보내서 천국행으로 가도록 하는 일입니다.

별건 없지만 두개의 문 중 하나만 사용하면 점점 딜레이가 생겨서 느려지니 두개를 번갈아서 같이 써주어야 합니다.

타이밍 맞게 한번 클릭으로 하려고 하지 마시고 앞에 왔을때쯤 연타해주는게 놓치지 않고 확실합니다.

피스데스 게임중에 중간중간 상아색 자막을 달고나오는 이벤트 캐릭터들이 있는데, 얘네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서 최종 엔딩점수가 가감되거나 업적을 달성하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이런 애들은 피스데스 주차별 공략이 끝난 후에 한번 싸그리 모아서 정리해보려고 해요 (귀찮음을 이기고 과연 할 수 있을까…)

피스데스 6주차에는 날쌘돌이도 추가되는데 재앙때처럼 뒤에 별도의 초시계가 카운트다운을 합니다. 빨리 판정하라는 뜻이죠. 늦어서 시간이 다되면 그냥 천국행으로 가버리니 미스가 날 수 있습니다.

뭐 원래 재앙 발생할 때도 빨리빨리 하는거 습관이 됐으니까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머리에 뿔이 빨간색이 아니니 지옥으로 보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A+ 받으려고 재도전 하면서 하다보니 다른 기사들의 영향력이 꽤나 늘어나있네요. 재도전하지말고 한번에 잘합시다. 그리고 재앙이랑 금고따기는 무조건 클리어해서 최대한 영향력 관리를 하는데 고득점 포인트에요.

천사도 등장합니다. 노란머리 하얀옷 입고있는 천사는 특징이 어떻든 바로 천국행 보내주세요. 이런 조건들만 추가된다면 게임이 한결 수월해질텐데요

우리의 피스데스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죠. 이번엔 성직자가 등장합니다.

성직자는 신을 모시면서 원래 천국 가야하지만

죄가 있다면 지옥으로 가야 합니다. 현실에서는 죄짓는 목사들 많죠?

이런 놈들에게는 연옥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즉 성직자가 무기 돈 들고 있거나 바닥피 있거나 등등 확인 필요한 선택조건을 가지고 있으면 어차피 연옥행을 못가니 바로 지옥행 보내면 된다는 소리입니다.

헷갈리지만 동시에 확인없이 바로 판정해서 점수를 더먹을 수 있는 찬스이기도 합니다.

피스데스 후반부로 갈수록 상아색 유니크 자막을 달고나오는 이벤트 캐릭터들이 많아져요 안그래도 정신없는데…

이런 애들은 미리 피스데스 공략을 보고 어떻게 할지 마음의 결정을 한 상태에서 게임에 임해야합니다. 안그러면 그냥 외형보고 판정해버리기 일쑤거든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한번 싸잡아서 정리 공략글을 만들어볼게요.

또 가면도 나오는데요. 나중에는 선택조건으로 바뀌지만 일단은 거짓의 죄로 지옥행이 되는 판정조건입니다.

6주차 테마의 날은 러시아~! 러시아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다보니 마지막쯤에 자기네나라 테마가 나오는군요. 불곰국답게 곰도 나오니 헷갈리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ㅎㅎㅎ

한가지 빠뜨렸는데 이제부터 나오는 특징인 머리에 꽂힌 무기는 바로 지옥행이 아니고 클릭해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기가 사라진다면 연옥행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무기가 사라진다면 본인의 죄가 아니니 그 특징은 무시하고 판정하라고 합니다. 즉, 없는셈 치라는 건데요. 이런 중립조건이 게임을 상당히 어렵게 만듭니다.

무기가 사라졌을 경우 그 특징은 무시하고 생각한다. 말로는 이해하지만 막상 하다보면 실수로 연옥행 보내게 되는 일이 많아요. 의식적으로 생각하면서 판정을 하셔서 실수를 안하도록 실력을 키워봅시다. ^^

여기까지 피스데스 6주차 공략이었습니다.

0 0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