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공략] 모코코씨앗, 모험의 서 – 아르테미스 국경지대 지도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마지막 필드인 국경지대 지역입니다. (필드는 마지막이지만 맵은 아길로스의 꼬리 던전이 하나 더 남아있어요.) 이곳은 모코코씨앗과 모험의 서가 매우 많이 숨어있는 곳입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 국경지대 지도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지도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대륙 국경지대에는 무려 

모코코씨앗 10개

숨겨진이야기 3개

요리재료 2개

뷰포인트 2개

우두머리 몬스터 3마리

그리고 아르테미스 모험의 서 필드보스인 루드릭이 출몰합니다. 많지만 레벨 제한이 있는건 없이 다먹을 수 있으니 한번 지나가면서 차근차근 다 수집해주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국경지대 모코코씨앗1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마차 뒤에 잘 숨겨놈

▼국경지대 모코코씨앗2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나무앞 풀숲에 두번째 모코코씨앗이 숨겨져 있습니다.

▼국경지대 모코코씨앗3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개울가 옆 비교적 잘 보이는 곳에 모코코씨앗

▼국경지대 모코코씨앗4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길가에 하나

▼국경지대 모코코씨앗5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지도 위치의 폐가 뒤쪽 죽은 고목 옆에 숨겨진 모코코 씨앗

▼국경지대 모코코씨앗6,7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국경지대 레그리아 수도원 들어가는 입구에 숨겨진 모코코 씨앗 2개가 있습니다. 모코코 씨앗 위치가 보이도록 위 스샷을 찍은건데 실제로 획득하려면 저기에서 건물 쪽으로 (동남방향) 딱 붙으면 획득하기 버튼이 뜹니다. 건물 뒤에 가려서 두개가 있으니 먹어주세요

▼국경지대 모코코씨앗8,9,10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지도 위치의 몬스터들을 잡아주면 이렇게 절벽을 오르는 액션이 활성화됩니다.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올라가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주면 이자리에 모코코씨앗 무려 3개가 있습니다. 두개가 아니가 세개에요. 스샷에서 위쪽에 두개가 있고 왼쪽 나뭇잎 아래 반짝이는 자리에 한개가 더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숨겨진 이야기

▼숨겨진 이야기 저주받은 묘지기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숨겨진이야기

묘 비석 옆을 보면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필드보스 루드릭의 정체를 알 수 있네요. 원래 묘지기였던 그는 사교도의 책을 읽고 죽음을 극복할 방법을 연구하다가 이단, 악마로 몰려서 처형당했던 모양입니다.

▼숨겨진 이야기 불타버린 사랑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숨겨진이야기

▼숨겨진 이야기 백마를 탄 왕자님 #3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숨겨진이야기

환자 치료소 부근에서 숨겨진 이야기 백마를 탄 왕자님 #3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로그힐 북부, 안게모스 산기슭에 한개씩 있고 마지막 세번째 조각이 국경지대에 있는 겁니다.

10살에 편지를 받고 남몰래 남자를 흠모하던 소녀는 어느덧 자라나 그를 찾았으나, 남자는 불폼없고 ‘머리가 벗겨진’ 중년 남성이 되어있었다. 옆에 다른 여자가 있고 나 없이도 행복한 것을 보고 충격받은 보라카.

잘 사는 그를 보고 발길을 돌리는데,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탈모남은 좀… 이라는 뜻인가… ㅠ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요리재료 위치

▼요리재료 레그리아 꽃 기름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요리재료

국경지대 레그리아 수도원으로 가는 입구에 꽃기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는 레온하트 상인 베라에게 실링(돈)을 주고 요리로 바꾸어 모험의 서에 등록합니다.

▼요리재료 적아목 새순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요리재료

마찬가지로 요리 재료를 레온하트 상인 베라에게 실링을 주고 요리로 바꾸어 모험의 서에 등록합니다.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몬스터 위치

▼우두머리 몬스터 우두머리 시체거미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우두머리 몬스터

왕따시만한 거미(?)가 등장하는데 덩치만큼 강하지는 않아요. 순식간에 데미지 잘나가는 스킬 쏟아부으면 순삭 가능

▼우두머리 몬스터 우두머리 불완전 변이체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우두머리 몬스터

루드릭 나오는 공동묘지 부근에서 출몰합니다.

▼우두머리 몬스터 끔찍한 역병충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우두머리 몬스터

레그리아 성당에서 공동묘지 가는 길에 나옵니다. 아니면 공동묘지 안쪽에서도 등장

▼필드보스 루드릭

루드릭은 혼자는 못잡아요. 피가 워낙 많아서 유저들이 많이 와서 우르르 다굴쳐야 한참이 걸려서 잡을 수 있습니다. 

루드릭을 찾아서 잡고 싶으면 채팅창을 주시하다가, 루드릭이 나타난 채널을 누가 알려주면 파티를 걸거나 파티 초대해달라고 부탁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채널이 금새 혼잡으로 다차서 이동이 안되기 때문)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필드보스 루드릭

루드릭은 아르테미스 대륙에서 출몰하는 몬스터 중 가장 강력한 필드보스이지만 그래도 초보존인만큼 공격패턴이 단순한 편인데요. 앞으로 낫을 휘두르는 평타 공격이 있고, 범위스킬은 3가지인데 바닥에 표시되니까 보고 피하면 됩니다. 원형이 뜨면 밖으로 잠시 물러났다 들어오고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필드보스 루드릭

부채꼴 모양이 뜨면 옆으로 돌아서 계속 때리면 되고, (맞으면 위로 붕 뜸)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필드보스 루드릭

주의해야 할 스킬은 이건데 바닥에 크게 시전되고 맞으면 역병 이라고 뜨면서 큰 데미지와 함께 몇초간 행동불능 상태가 됩니다. 피하기도 어려우니 차라리 루드릭에게 접근해주는게 해법이에요.

보면 범위가 도너츠 모양이라 루드릭 주변은 안맞는걸 알 수 있죠. 그냥 붙어서 방향만 살짝 바꿔가며 계속 때려주는게 루드릭 공략 미세먼지팁

뷰포인트

▼뷰표인트 국경지대 수도원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수도원 뷰포인트

국경지대 맵은 음침한 묘지분위기라 뷰포인트가 있을까 싶은데 그래도 두곳이나 있네요. 옛 성당의 모습과 드리워진 그림자가 어우러져 묘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정말 최적화 잘된 그래픽으로 이런 색감을 만들어낸 그래픽팀이 로스트아크 성공의 최고 기여자다 수훈갑!

▼뷰표인트 여인상

로스트아크 국경지대 여인상 뷰포인트

사람 키 몇 배 달하는 여인상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그래픽도 좋고 컨텐츠도 많고 다 좋은데 딱 하나 아쉬운 것이 스토리에요. 

정말 반지의 제왕처럼 하나의 세계관을 만든다는 각오로 철저하게 설정하고,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 이런 숨겨진 이야기 들이 모두 연결되고 서로 복선을 깔고있는 시나리오를 구성했다면 그야말로 역대급이고 두고두고 로스트아크가 회자될 뻔 했는데 말이죠. 창세기전처럼

아마 양산형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이 어차피 스킵버튼만 누르면서 퀘스트 넘기고 광렙할거라 예상했겠지만, 그건 양산형 게임이 재미가 없으니까 그렇게 하는 것이지. 정말 스토리를 알고 이해하고 추리해야만 숨겨진 장소를 찾고 퀘스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그걸 위해 또 열심히 할거 아니겠어요

그게 ‘롤플레잉’ 이니깐.

나중에라도 글로벌 런칭전에 스토리 대대적으로 보완해서 오래가는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