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플래쉬게임 사이트인 Kongregate에서 서비스하던 레전드 꿀잼게임 황소날리기 시리즈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Burrito Bison 또는 황소날리기 라고 검색하시면 나오고요. 단순하고 캐쥬얼해서 중독성이 뛰어나고, 키워가는 재미와 미션 달성하는 성취감까지 있는 명작이에요. 24만명이 평점을 매겼는데 별점이 무려 4.8점입니다. ㅎㄷㄷ
황소날리기3 기본적인 게임소개
황소날리기3 (원제 Burrito Bison: Launcha Libre) 는 기본적으로 런게임류에 속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쿠키런처럼 단순히 방향만 틀면서 무한 달리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화면상의 다양한 몬스터를 공격하고 각종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해서 보다 빠르게 먼 거리까지 도달하는 목적입니다.
바닥을 찍고 통통 튀어가면서 최대한 멀리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인데요, 그 와중에 다양한 종류의 탈것(?)들을 이용해서 가속이나 특수효과를 얻으면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것들을 스페셜 젤리 라고 부르는데 링크를 누르시면 스페셜 젤리의 종류와 효과에 대한 공략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황소날리기3 Burrito Bison의 내용은 황소가 마트에서 장보고 있다가 젤리가 레시피를 가지고 도망쳐서 그걸 찾으러 쫓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스토리가 단순해서 대충 형식적으로 넣어논건가? 싶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황당한 전개에 어울리게 컨셉이 잘 잡혀있어서 단순한 목표를 위해서도 반복적으로 플레이하게 만드는 마력이 있지요. (해보면 안다는…)
현질 유도도 심하지 않고, 동영상 광고를 보면 추가 특수아이템을 얻는 식이라 부담도 없고요. 무과금 노현질로도 잠깐씩 간간히 플레이해서 다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국내 N사들의 과금하고 시작해야하는 게임들과는 전혀 다릅니다. 진짜 게임이 게임답게 재밌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과금 현질을 한다면 광고제거부터 구매를
저같은 경우는 Burrito Bison 게임이 재미있어서 만원 정도를 과금해서 광고제거를 구매하였는데요, 이거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극후반까지 다 클리어하신다면 그동안 피냐타(보너스 주는 저 알록달록한 캐릭터)를 수없이 많이 만나게 되실텐데, 그때마다 광고를 계속 봐야한다면 기다리기 좀 힘들겠죠?
피냐타는 3시간마다 주는 것 외에도 게임플레이 중에 얻기도 하기 때문에 광고제거를 해놓으면 보다 빠른 게임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다른 과금 아이템들도 게임 플레이의 진도를 한번에 대폭 향상시켜주긴 하는데, 굳이 하지 않아도 클리어에 큰 무리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돈을 벌어서 업그레이드하고 더 멀리
Burrito Bison은 속도를 잃기 전에 최대한 멀리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멀리까지 도달하면 많은 코인을 얻게 되고 이 돈으로 각종 업그레이드를 해서 보다 더 멀리 가는 반복구조이지요.
업그레이드는 캐릭터 자체의 능력치강화, 등장하는 스페셜 젤리의 효과 강화, 처음에 로프반동으로 때리는 적군에 대한 부분, 피나탸로부터 얻는 특수아이템의 기능강화 이렇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가다 위 이미지처럼 특가 할인이라고 -75%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것 위주로 사주도록 합시다.
일단 업그레이드 숫자가 올라가야 피냐타 보상레벨이 상승하기 때문에, 비용 낮은 것 순서대로 종류별로 골고루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후반부에 가면 모든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니 뭐는 올리고 뭐는 안올리고 이렇게 되지 않습니다.
추가컨텐츠 : 균열 스테이지와 조리법 조각 모으기
훔쳐간 조리법을 찾아가다보면 이렇게 주방장젤리가 후라이팬으로 막는데요, 이놈이 사실상의 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번 계속 도전해서 에너지를 깎다보면 물리치게 되는데, 조리법 책이 그만 갈갈이 찢겨져서 차원의 균열로 날아가게 됩니다.
이 차원의 균열은 황소날리기 시리즈 1편에서 황소가 빨려들어간 캔디왕국으로 가는 차원문이군요. 황소의 울상지은 표정을 보니 ‘아슈밤 어떻게 탈출했는데 거길 제발로 또 가야되다니’ 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사실상 무한반복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물론 거의 상한선인 끝이 있습니다만) 균열 레벨을 하나씩 클리어할때마다 더 난이도 높은 스테이지에 도전하게 되고 조리법 조각을 하나씩 모으게 됩니다.
이렇게 모은 조리법 조각은 레시피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해도 뭐 나오는게 아니고 진짜 말그대로 레시피만 보여줍니다. (-_-?) 다만 레시피 4가지를 다 구매하게 되면 히든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때부터 또 한번 신세계가 열립니다.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여기선 안알려드릴게요, 한번 도전해보시길 ㅎㅎ
그래서 레시피 조각으로 추가기능을 살 수 있는 이 상점에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레시피를 구매해서 히든 캐릭터를 빨리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상점에서 스와퍼런처는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거미줄녀로 보다 편하게 플레이할수가 있거든요.
균열에서 진행하다가 시간여행을 통해 환생 개념처럼 리셋을 시키고 보다 강화된 조건하에서 다시 빠른성장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게임 후반부 시간여행 공략에서 별도 포스팅으로 다뤄보겠습니다. 그럼 황소날리기3 Burrito Bison 재밌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모든 컨텐츠를 다 클리어한 상태로 나름 고인물이랍니다 ㅎㅎ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질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