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사시는 분이라면 요즘 엘리베이터에 세로형 광고TV 설치된거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포커스미디어 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영상 광고매체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이벤트도 자주해서 QR코드 찍고 참여해서 소소한 선물도 몇 번 받았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잠깐의 시간이지만 보통 멍~ 하니 허공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 시간을 효과적인 광고 송출로 승화시킨 틈새 전략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멍때리고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광고판을 더 쳐다보게 되죠. 실제로 조사결과 엘리베이터 탑승자의 50% 가량이 광고판을 쳐다본다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단순히 상품 광고만 슉 하고 지나가는게 아니라 참여형 이벤트가 꽤 많다는 점입니다. 버거킹 광고를 보여주다가 ‘아래에 QR코드를 찍고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이렇게 나온다던지 하는 식으로요.
포커스미디어 홈페이지 > 참여하세요 > 포미박스 에 들어가보시면 지금까지 진행된 이벤트들 내역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매달 1회 이상은 꾸준하게 진행되어 왔습니다. 특정 브랜드와 콜라보하는 이벤트, 입주민 참여형 이벤트 등등.. 다양하고 재밌는 행사를 많이 기획합니다.
여기게 가끔 참여하고 고객의견 제출을 소신껏 보냈더니 설빙 쿠폰도 받아보고, 히트텍도 받아보고, 스타벅스 상품권도 받아봤네요. 광고보고 이벤트도 참여하고 선물도 받고, 짭짤하지 않나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잠깐 놓치면 넘어가 버립니다. 다음에 탈 때 더 집중해서 보고 있다가 잽싸게 카메라를 켜고 QR코드를 찍곤 했었어요. QR 찍을 시간만 좀 더 늘려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외에 가끔 보기좋은 공익광고 같은 영상들도 나오는데요. 저는 얼마전에 봤던 주변의 흡연을 도와주는 당신이 금빛 조연입니다. 라는 캠페인 영상이 인상깊더라고요. 요즘에는 가슴 뭉클해지는 광고 본지가 오래됐는데, 이렇게 사회에서 서로 배려해주자는 취지의 캠페인들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시는 곳에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있으시면 광고도 보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좋은 선물이 기다릴지 혹시 아나요?
심지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무려 캐스퍼 4대가 걸린 초대형 행사입니다. ㄷㄷㄷ 주유권도 4백명이나 증정하는데요, 저도 하나 뽑혀서 기름도 넣으면 좋겠습니다. 포미박스 관심가지고 이벤트 꾸준히 참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