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 금리와 신청방법

카드론 상품 중 하나인 KB 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은행 연체율 증가로 인해 대출심사가 까다로워지는 추세인데요. 개인신용평점 900점은 넘겨야 된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대체 방법으로 신용카드 소지자들은 장기카드대출로 간편하게 자금을 당기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최근 카드론 잔고가 5조가량 증가해서 35조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다는 인기의 반증이네요.

장기카드대출 상품개요

KB 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 상품의 주요 특징입니다.

  • 365일 신청가능
  • 신용카드 보유 고객 대상
  • 중도상환 및 취급수수료 무료

금리

KB 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 연이자율은 3.90~19.90%입니다. 개인 조건에 따라 편차가 매우 큰데 여신금융협회 통계자료에 따른 평균 금리는 14.3%로 확인됩니다.

대출 상품과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신청 전에 본인의 신용점수 확인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 까지입니다.

신청방법

KB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은 365일 신청가능합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매일 01:00~23:00입니다.

신청순서

1. 본인인증 (신용카드, 휴대폰, 신분증 확인)

2. 대출심사 및 결과확인

3. 신청 정보 입력 및 확인

4. 최종 승인 및 대출 실행

최초 이용 고객이거나 당일 누적 300만원 이상 이용시에는 2시간 후 입금됩니다. 대출 신청시간이 20:50~04:00 사이인 경우에는 06:00 이후에 대출 신청금이 입금됩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대출기간

총 대출기간은 거치기간+분할상환기간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청하는 대출 상품의 종류와 신청금액, 개인신용평점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분할상환기간 : 최대 60개월까지
  • 거치기간 : 최대 12개월 까지

거치기간은 대출 원금은 그대로 두고 이자만 납입하는 기간으로써, 대출금액과 분할상환기간에 따라 최장 12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 중에는 약정납입일 (결제일) 변경이 불가합니다. 상품별로 거치기간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3가지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신청시에 설정하고 대출 신청 이후에 변경은 불가합니다.

1) 원금균등 분할상환방식 : 대출 원금을 분할상환기간 동안에 매월 균등하게 납부하고 이자는 대출 잔액에 따라서 정해지는 방식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 금액은 줄어들게 됩니다.

2)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 : 대출 원금 상환과 이자의 합 = 원리금을 분할상환 기간 전체에 걸쳐서 일정하게 되도록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3) 일시상환방식 : 매달 이자만 납부하다가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 전체가 거치기간과 같은 의미가 되는 셈입니다.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 상환방식의 차이점을 이해하시고 상환액 계산기를 통해서 총이자액 비교 및 유리한 상환방법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0 0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