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여자 요가복 상의 추천픽 베스트10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원하는 스타일도 틀리지만 운동을 할 때 체형을 잡아주고 보정해주는 걸 원한다는 점은 같다. 몸에 직접 닿는 옷이고 땀도 날 수 있기 때문에 소재가 좋아야 한다. 착용감과 디자인 측면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여자 요가복 상의 베스트10을 알아본다.

요가복 브랜드 순위

여자 요가복 상의 추천 베스트10
요가복 전문 모델 베라 ⓒ타리스만

먼저 요즘 가장 잘나가는 요가복 브랜드 순위이다. 2024년 1분기 랭키파이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한 트렌드 지수에 따른 결과이다.

브랜드순위점수
자라1위25703
젝시믹스2위13494
안다르3위13224
아식스4위9252
H&M5위7725
해리포터6위5350
뮬라웨어7위3121
배럴8위2700
푸마9위2641
아보카도10위1349

젝시믹스, 안다르 같은 브랜드가 떠오르는 혜성처럼 엄청난 인기를 누리지만 자라가 요가복 브랜드 순위 1위를 굳건히 수성하고 있다. 다만 2~5위인 젝시믹스, 안다르, 아식스, H&M 까지 모두 점유율을 늘려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자라 입장에서는 뺏기는 일만 남은 것 같은 상황이다.

젝시믹스는 기성 요가복들의 단점을 보완하며 전문가와 함께 많은 개량을 이뤄낸 제품이다. 데일리로 착용도 가능하도록 소재와 기능이 개선되었다. 순면같이 부드러운 겉감과 (나일론 스판) 노멀하게 바디라인을 감싸줘서 체형 교정 및 보정 효과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준다.

특히 브라 패드를 탈부착할 수 있는 홀을 탑재함으로써 많은 편의성을 도모하였다.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아 급격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후발주자들도 그러한 점을 벤치마킹해서 우수한 요가복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1분 요가복 구매가이드

요가복이라면 신축성 좋은 상의와 레깅스를 착용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1분컷으로 딱 붙는 요가복을 살지 헐렁한 티셔츠 같은 요가복을 입을지 그것만 설명하겠다.

딱 붙는 요가복의 장점은 강사가 자세를 봐주기가 좋은 것이 장점이다. 기능적인 측면이 아닌 보정을 위한 디자인일 경우 오래 착용시 혈액순환이 방해되고 입고 벗기에도 불편하다. 동작이 크고 움직임이 많은 요가시에 적합하다.

헐렁한 요가복은 호흡과 혈액순환이 편안한 것이 장점이고, 꼭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에도 데일리 룩으로 입을 수 있다. 탈의 착의가 용이하다. 반면 옷이 헐렁해서 자세를 어떻게 취했는지 잘 안보이고, 숙이는 동작에서 속이 보이거나 흘러내릴 위험이 있다. 비교적 움직임이 덜한 요가시에 추천.

여자 요가복 상의 추천 베스트10

색상이 다양하고 브라탑, 레깅스+반바지 결합형, 반팔, 후드외투까지 세트로 되어있는 제품이다. Y존 등 라인이 들어나는게 민망한 입문자라면 이러한 결합형을 입으면 덜 부담스럽다. 레이어 3겹까지 코디가 가능해서 실내 요가나 필라테스 목적 또는 야외 런닝 등에 따라 겹쳐서 입을 수 있다.

사진보다 조금 사이즈가 작고 탄탄한 재질인 점을 감안해야 한다. 완전 처음 구매하는 게 아니라 어느정도 몸매가 잡힌 사람들이 입으면 더 날씬하고 살이 튀어나오지 않는다. 이너로 받쳐 입어서 데일리 룩으로 입기에도 좋다.

볼레로 요가복은 마치 발레하는 사람 같고 정말 예쁜데 사실 이건 살집이 있다면 다소 소화하기 어려운 스타일일 수 있다. 특히 부유방이 발달한 상태라면 삐져나와 보일 수 있어서 신경이 쓰인다. 하지만 이렇게 트렌디한 숏기장 입어보고 싶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다이어트와 운동에 도전하는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다.

170cm 키도 대략 55사이즈 정도 쨍기지 않고 잘 착용이 되는 사이즈이다. 수영봉 비슷하게 쫀쫀하게 늘어나는 재질이고 살짝 냄새도 그와 비슷하게 조금 있다. 실내 요가/필라테스 복장으로 어울리고 디자인이 참 예쁜 제품이다.

예쁜 요가복이 넘치는 요즘 그중에서도 가격과 디테일이 우수한 제품이다. 손목에 고리 형태로 되어 있어서 엄지 손가락을 껴서 입으면 헬스장갑 마냥 스타일리쉬해 보인다. 운동 동작 중에 소매가 올라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젝시믹스, 안다르, 룰루레몬 등 유명 요가복 브랜드 중에서 뮬라웨어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 녹족도 마음에 들 것이다. 똑같이 말림이 없는 요가복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풀이 없고 재질이 쫀쫀해서 몸을 딱 잡아주며 흔들림이 없다.

부들부들한 원단으로 보풀이 일어나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는 녹족 요가복이다. 레깅스 착용시 힙라인이 부담스러운 경우 녹족 반팔티 요가복으로 엉덩이까지 내려오게 Y존 커버가 가능한 옷이다. 세탁 후 건조도 금방 되는 재질이라 매일 입고 운동할 때 관리하기도 편하다.

신축성이 있고 편안한 재질이다. 움직일 때 잘 늘어났다가 도로 잘 줄어든다. 빅사이즈라 너무 좋이지 않고 꽉 끼지 않아서 편하다. 땀흘릴 때 니플패치를 착용하면 라인이 살짝 보일 수 있다.

최근 떠오르는 알로 요가복이다. 레깅스 말고 편안한 트레이닝 바지로 요가 뿐 아니라 헬스할 때도 입기 좋다.

크롭티처럼 허리 부분이 살짝 노출되는 형태의 긴소매 티셔츠 여자 요가복 상의이다.

요가복 상의와 레깅스 입고 운동 다닐때 어깨에 걸면 너무 잘어울리는 알로 요가 토트백이다.

5 3 투표
도움되셨다면 평가해주세요!
0 Comments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