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속주유소 내부 세차 3만원 후기

수원 영통구 중부대로에 있는 SK 수원고속 주유소에서 오랜만에 세차하고 왔습니다. 코로나로 한동안 외부 기계세차만 하다가 다시 영업 재개하면서 요금 올리고 프리미엄 서비스로 바꿨더라고요. 직접 돈내고 차닦고 온 후기 말씀드릴게요.

예전부터 어디에 내부세차 맡기긴 번거롭고 주유소에서 스팀청소 한번씩 해주는 곳 찾아가곤 했었거든요. 수원 영통 주변에 조건 맞는곳들 찾아보다가 알게된 곳입니다. 

120미터 전국 최장길이의 세차 시스템이라고 홍보하고 있는데요. 뭐 차 이동하는 길이만 길게해서 최장거리로 한다고 좋은건 아니잖아요? 실제로 세차 얼마나 깨끗하게 해주는지가 중요하겠죠.

내부세차 가격 변동

수원고속주유소 입구 모습

원래는 여기가 손거품+기계세차+내부스팀 이런 코스로 해주면서 다른 주유소보다 좀 더 비싼 수준이었는데요. 기름 가득 채워서 10만원 만땅 주유하면 할인이 꽤 되니까 이정도에 이 가격이면 오히려 좋아♡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예전 세차가격

일반 승용차 15000원 / SUV, 승합차 19000원

10만원 주유시 6천원 / 5만원 주유시 3천원 할인

(할인쿠폰은 2매 동시사용가능)

그런데 이번에 위드 코로나 되면서 내부스팀 영업 재개하고 가격이 인상되었더라고요. 다른 후기들 보니 승용차 20000 / 승합차 30000 이라고 되어있는 글들도 있던데 거기에서 또 올랐나봅니다. 이게 최신 버전입니다.

현재 세차가격

승용차 : 30000원

SUV 등 : 40000원

※ 주유금액에 따른 할인 없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역시 기름 넣고 할인받는 혜택이 없어졌다는 점이네요. 이제 3만원을 쌩짜로 내고 세차를 해야 합니다. 주유하러 온 김에 할인 받으면서 세차하고 간다기보단 그냥 이 세차장이 이 금액에 가치가 있느냐로 판단해야 되겠죠.

위치와 영업시간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렇게 영통, 광교에서 아주대, 수원역 방향으로 나있는 도로인 중부대로 변에 위치해 있고요. 대표 번호는 031-213-7777 입니다.

내부세차하러 가려고 문의전화를 했는데 여자 사장님이신지 매우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혹시나 갔는데 마감되었거나 안하는 날이면 허탕을 칠 수 있으니, 주유외에 세차도 하실 생각이시라면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영업시간 : 8시반 부터 내부세차 가능
  • 휴무일 : 설날 추석 당일 빼고는 모두 영업

세차 과정

세차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세차장 입장
  2. 고압 폭포수 분사
  3. 버블세차 (손세차)
  4. 내부소독과 틈새 세척
  5. 기계세차
  6. 내부스팀 매트청소

처음에 입장하면 차 구석구석 거품 뿌려주시고 그다음 고압 세정 호스가 전방향에서 닦아 줍니다. 가장 더러운 큰 먼지 먼저 제거해주는 것이고요.

내부소독 세차장면

버블을 바른뒤 닦고 직접 손세차로 타이어 휠과 문틈 같은 곳까지 깨끗이 닦아줍니다. 여기서 굉장히 많은 시간을 소요하면서 꼼꼼히 닦아주시더라고요.

특히 제 차는 정말 맡기는게 죄송할 정도로 너무 너무 더러웠는데 다 닦일 때까지 계속 해주셨습니다. 

기계 세차장

그리고 이제 기계 세차장을 통과하면서 전체적으로 한번 싹 닦아주고요.

내부 스팀세차

빠져나오면 이렇게 네 분이 달라붙으셔서 매트 다 끄집어내서 털고 내부 스팀청소와 트렁크까지 깨끗이 닦아 주셨습니다. 

세차 후 차상태

깨끗해졌는지 한번 볼까요?

자동차 옆면 깨끗해진 모습

옆면의 문 틈과 타이어 휠 사이사이의 먼지가 말끔해졌습니다. 차에서 눈에 안띄는 부분에도 더러운 게 계속 쌓이거든요.

트렁크 문 연 모습

특히 그동안 낙엽 떨어지고 그게 썩으면서 트렁크 뚜껑 저 사이에 더러운 진흙처럼 덕지덕지 껴 있었는데요. 처치곤란한 수준까지 되었었는데 이정도로 깔끔하게 싹 닦아 주셨습니다. 

내부 앞쪽 깨끗해진 모습

운전석 앞쪽도 말끔해졌네요. 물티슈로 닦아도 닦아도 해묵은 먼지들이 늘 가득했는데

본네트 안쪽

기계세차 전 틈새 세척 하는 단계에서 본네뜨 보닛도 열어서 여기도 싹 청소해 주셨습니다. 열나는 엔진 옆쪽에 먼지가 얼마나 많았겠어요.

구석구석 깨끗해지니 이제 자동차에 없던 애정이 생겨나면서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어졌어요. 항상 지하주차장에 차를 대고 비나 눈 안맞게, 특히 낙엽 떨어져서 썩은 진흙 안쌓이게 관리해야겠습니다.

손세차장에서 해도 은근 몇만원 나올텐데요. 이렇게 맡겨서 하는게 직접 하는 것보다도 훨씬 깨끗하고 세차 종류도 여러가지라 다양하게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수원 내부스팀 세차해주는 SK고속주유소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