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집 같은 이런 퍼즐류 게임들은 게임횟수 제한을 두고 애니팡처럼 친구끼리 하트를 보내거나 유료구매하도록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조금은 허술한 부분이 있어서 버그를 이용해 하트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간을 조작하면 하트가 무한이 되는 버그가 있어 신고하니 운영진에서는 신속한 버그픽스가 필요하다. 또한 인터넷상에 하트무한 버그나 크랙버전 APK를 홍보하는 경우가 있는데,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경우 해킹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니 삼가하도록 하자.
꿈의집 하트무한 오류
① 먼저 스마트폰 비행기모드를 켜서 네트워크를 끈다.
② 시간을 2050년같이 먼 미래로 돌린다.
③ 꿈의집 게임에 접속해서 게임을 한다.
④ 뜨개질 할머니라던가, 종이비행기 이벤트가 나올때까지 플레이를 하고 보상으로 시간제 하트무제한을 받는다.
⑤ 비행기모드를 풀고 시간을 현재로 돌리면, 하트무제한 보상이 영원히 지속된다.
이렇게 하트 무제한 표시옆에 남은시간이 아닌 error가 표시되면서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무한하트 상태가 된다.
🔺 종이비행기 이벤트로 받은 30분 시간제 하트무제한 보상
🔺 거실쇼파에 뜨개질하는 할머니가 출현하는 경우에도 시간제 하트무제한 보상을 준다.
하트무한 보상이 주어지는 경우 해당 시점으로부터 종료시간을 계산해서 설정하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렇게 시간을 미래로 돌려놓고 게임을 하다가 보상을 받으면, 무한하트 상태로 영원히 지속할 수 있는 버그가 존재한다.
비슷한 방법으로 시간을 계속 바꿔가면서 돌발 이벤트를 나오게 한다던지, 하트를 소진하고 다시 5개로 충전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그 중 가장 핵심적인것은 역시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영원지속 무한하트라고 생각된다.
꿈의집 만렙달성 공략
🔺 스테이지가 무려 1000까지 있어? 하고 놀라면서 스페셜하게 준비된 탄을 공략한게 엊그제같은데… 1300 스테이지를 넘어가고 있다.
꿈의집 1300 스테이지를 넘어가니 일반 미션도 고난이도 (보라색) 수준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아이템을 마구 퍼부어서 사용하지 않고 무과금으로 한다면 한판 클리어하는데 수십번 도전해야하는 경우도 생긴다.
결국 꿈의집 공략에는 요령이란 것이 없고 많이 하다가 어쩌다 개뽀록 터져서 대박나면 클리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 쉬운듯해 보이지만 막상 깨는게 불가능하게 설계된 꿈의집 1319 미션도 기적같은 뽀록이 발생하면서 간신히 공략성공.
🔺 은근히 5성구 두개가 자주나오는구만 녹색땅 만드는 미션에서는 아주 효과가 좋지만, 위에 1319스테이지같이 타일깨는 미션에서는 별로 효과가 없다. 꿈의집 각 스테이지에서 요구하는 성공미션을 만들기 유리한 특수아이템을 주로 공략하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 마침내 꿈의집 만렙을 달성하면 이렇게 화면 오른쪽아래 스테이지 입장버튼 옆에 보물상자가 하나 생긴다.
🔺 15 스테이지짜리 게임컨텐츠가 추가되며 3,8,15판 클리어시 보물상자를 열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뭘줄지 너무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 마지막 15스테이지까지 클리어했는데, 고작 이런거 몇개 던져주고 끝이다. 사실 3번째 스테이지를 깨고 보물상자를 열었을때 보상이 너무 허접해서 그 후로도 큰 기대는 안했다.
🔺 또 꿈의집 만렙을 달성하게 되면 이후부터는 가장 상위리그에 편입이 되는거 같고, 이렇게 스테이지 공략에 따른 메달포인트 제도가 생긴다.
🔺 한번에 성공하면 금메달 100점, 두번째에 성공하면 은메달 70점, 세번째에 성공하면 동메달 50점을 획득하는 식이다.
🔺 메달을 획득할때마다 이렇게 게이지가 채워지며 게이지를 다 채울때마다 선물상자를 받게 된다.
🔺 꿈의집 다깨니까 꿈의 정원도 플레이하라고 광고가 나온다. 저걸 언제또 다 깨노… ㅋㅋㅋ
그리고 꿈의정원도 진작에 꿈의집하고 같이 시작했었는데 뭔가 게임방식이 꿈의집이 더 마음에 들고 손에 착착 달라붙는 느낌이라 이걸 플레이했던 것이다. 꿈의정원도 아마 똑같은 방법으로 하트무한 버그가 먹힐지 모르겠다.
꿀잼게임인데 버그는 얼릉 고쳐주고 무과금으로도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하트기회를 넉넉히 주었으면 좋겠다. 이런 아기자기하고 재밌는 게임들이 많이 흥하고 돈도 벌고 발전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