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아이폰트로 글꼴바꾸기,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일어지원

지난번에 갤럭시S10+ 또는 안드로이드 파이 운영체제에서 ttf 폰트파일로 글꼴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다.

ttf 트루타입 폰트 파일을 이용해서 wings theme 무료체험 시간을 이용해 글꼴을 설정하는 이른바 꼼수였는데, 거기에 사용하는 ttf 파일을 찾기좋은 어플도 같이 소개한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글꼴을 원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어플이다.

(예전에는 폰트집사를 사용했었는데, 최근에 하이폰트인가 머시기로 바뀌고 다른 폰트어플 링크하는 식으로 바뀌어서 이용도 불편하고 잘 되지도 않아서 손절했다)

아이폰트를 설치하고 들어가면 군더더기없이 이렇게 다운로드 가능한 폰트파일들 목록이 나온다. 위에 메뉴에 한글, 중국어 간체 (대륙), 중국어 번체 (대만), 일본어 별로 있다. 

근데 중국어라고 중국어만 지원하는 폰트가 아니라, 중국어 지원이 포함된 폰트를 보여주는 것이다. 즉, 어떤 폰트는 한글 중국어 영어 일본어 데이터가 모두 들어있는게 있는데 이런경우 각각의 언어 메뉴에서 모두 조회가 된다. 가급적 이런걸 설치하는게 외국어도 바뀌고 보기 좋겠지

나는 중국어 폰트를 설치하려고 하는 것이어서 중국어 간체에서 골라보았다. 멋진 한자 필체부터 귀염귀염한 애들쓰는 글꼴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중국어 폰트의 경우 대부분 영어와 한글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한글 글꼴도 같이 바꿀 수 있다.

괜찮아보이는 폰트를 눌러보면 이렇게 미리보기 예시가 글꼴 크기별로 나온다. 

아이폰트 어플을 추천하는 이유는 ttf 트루타입 폰트 글꼴을 많이 제공하고 있기도 하지만, 이렇게 비교 기능이 있어서 한눈에 보기 참 좋기 때문이다. 

현재 스마트폰에 설정된 글꼴과 비교해서 보여준다.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모두 지원하는 폰트를 설치시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다. 

간혹가다 중국어는 마음에 드는데 한글 폰트가 너무 쉣인 경우가 있는데, 설치했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는 일 없이 미리 확인하고 고르기 용이하다.

적용을 하면 이렇게 팝업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자.

그러면 하나의 APK 형태로 설치를 한다고 나온다.

하지만 설치를 하고 설정창에 가도 지원되지 않는다면서 적용이 안된다. 갤럭시S10+ 안드로이드 파이에서 임의로 다운로드한 폰트 적용을 막아놨기 때문이다. 적용방법은 포스팅 상단에 링크한 이전글을 참고하도록 하고, 여기서는 ttf 파일을 얻는 방법까지만 안내한다.

지원되지 않는다고 나오니 삭제를 시켜버리자. 그리고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해서 저장장치를 파일탐색기에서 연다.

갤럭시S10+ 저장메모리에 ifont 를 들어가면 이렇게 APK 파일들이 있다. 방금 설치했던 ttf 트루타입 폰트의 설치파일들이다. 일종의 압축파일 형태라 알집으로 열어서 볼 수가 있는데, 열어본다.

그러면 이렇게 폰트설치APK파일 – assets – fonts 폴더에 ttf 파일이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을 PC로 복사해놓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올린 뒤 wings로 폰트 설치할때 불러와주면 된다. 

아이폰트에서 이렇게 원하는 글꼴 ttf 파일을 확보한 후, 글꼴 바꾸는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여 wings 테마로 변경해주면 된다.

평점 0 / 5. 참여 : 0

첫번째 평가를 남겨주세요!

0 Comments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