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시즈팩토리 기본공략 신규모드 (맵 로봇시대)

역시 갓퍼셀. 짜증나면서도 계속하고픈 중독성 있는 게임 만드는 재주가 으뜸이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한판 한판이 금방 끝나는 캐쥬얼함까지, 브롤스타즈의 인기가 날로 뜨겁다.

트로피 7000을 찍고 약간 현타가 오려는 시점에, 재밌는 새 모드가 출시되어서 게임룰과 기본공략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시즈팩토리 이벤트 선택

브롤 스타즈 정식런칭 두달만에 출시된 신규모드의 이름은 시즈 팩토리. 스타크래프트에 나온 시즈탱크의 그 시즈다. Siege Factory 공장 포위작전이라는 뜻이다.

시즈팩토리 맵 정보

3대3 팀전이며 맵은 농구코트처럼 생겼다. 브롤볼이 축구라면 시즈팩토리는 농구와도 비슷하다. 상대방 진영의 팩토리를 부수는게 목적인데, 그런 점에선 또 금고깨는 하이스트랑도 비슷하고. 한마디로 그동안의 여러 모드를 짬뽕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ㅎㅎㅎ

승패에 따른 트로피 보상도 2배여서, 이기면 +10점 지면 -10점이 된다 ㅎㄷㄷ

시즈 팩토리 공략 – 게임룰

1) 상대 팩토리를 부수면 승리 (하이스트랑 비슷)

시즈팩토리 게임 스크린샷

각 진영에는 체력 40000을 가진 팩토리가 있다. 이곳에서는 시즈로봇을 생산하며 자체적인 방어기능이 있다.

2) 선 안으로 들어가면 팩토리에서 포격

시즈팩토리 게임 스크린샷

포격을 맞고 선 밖으로 도망가는 모습. 반경 안으로 들어가면 본진 팩토리에서 포격을 하는데 데미지가 1000이며 매우 빠르게 연사를 해서 순식간에 죽는다. 시즈 로봇을 앞세우고 따라 들어가는 경우, 또는 불 궁극기 등으로 접근해서 막타날리는 경우가 아니면 밟지 않도록 한다.

3) 맵 중앙에 나타나는 나사를 모은다 (젬그랩과 비슷)

시즈팩토리 게임 스크린샷

에너지드링크 나올 때처럼 바닥에 원형으로 예고표시가 나온 후 나사가 등장한다. 나사를 모으면 화면 위쪽에 젬그랩처럼 점수가 체크된다. 

나사는 먹으면 머리위에 1이라고 떠있다가 3초후에 본진으로 이동된다. 그 전에 죽으면 그자리에 나사를 도로 떨구게 된다. 나사를 상대팀보다 잘 모으는게 시즈팩토리 모드의 기본이다. 

4) 일정 시간마다 나사 숫자에 해당하는 레벨의 로봇을 소환

시즈팩토리 게임 스크린샷

화면에 다음 시즈로봇까지 남은시간 ㅇㅇ초 라고 표시가 되고, 시간이 다 되는 순간 나사를 더 많이모은 팀에서 로봇을 소환한다. 나사의 개수가 로봇의 레벨이 된다.

시즈로봇을 소환한 팀은 나사가 0개가 되어 다시 처음부터 모으고, 상대팀의 나사는 그대로 남아 있어서 다음 단계에서 유리하게 시작한다. 

예를 들어 우리팀이 레벨10 시즈로봇을 소환했는데 상대팀 나사가 9개 남아있으면, 다음번에 15레벨 이상의 로봇을 소환할 수도 있으니 이번 로봇 나올때 어떻게든 팩토리 부숴서 이겨야 한다.

나사 모은 개수가 동일하다면 로봇이 소환되지 않고 다음으로 이월된다. 이때도 다음에 고레벨 로봇이 나올 가능성이 크기 승부가 결정되는 순간이라고 볼 수 있다.

5) 한판은 총 4쿼터로 구성

시즈팩토리 게임 스크린샷

시즈 팩토리 모드의 게임시간은 4분 30초이며, 총 4번의 피리어드로 이루어져 있다. 4쿼터로 나눠진 경기방식도 앞서 농구와 비슷하다고 한 이유중 하나이다.

  • 1쿼터 나사모으는 시간 : 45초
  • 2~4쿼터 나사모으는 시간 : 1분

시즈팩토리 게임룰 한줄요약 : 중앙에서 나사먹고, 로봇나올때 같이 공격해서 팩토리를 부신다.

시즈 팩토리 추천 브롤러

딱 한마디로 꼽기는 조금 어렵다. 왜냐면 게임 모드에 좋은 브롤러가 있지만, 맵에 따라서도 활용도가 달라지고 무엇보다 조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번 골라봄…

시즈팩토리 추천 브롤러

시즈 팩토리는 젬그랩처럼 중앙을 공략해서 나사를 먹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제시 페니같은 포탑형 브롤러나 팸 포코같은 힐러 브롤러가 유용하다.

로봇시대맵 (중앙 개방형 + 양쪽부쉬와 점프대)

추천브롤러 : 페니, 제시, 콜트, 팸, 발리&다이너(장애물 맵에서)

비추브롤러 : 브록, 파이퍼, 보, 프랭크, 크로우

페니 – 시즈팩토리 필수 브롤러. 뭉쳐있는 적과 포탑들 관통데미지로 쓸어버리기 좋고, 슬쩍 상대진영 옆쪽 깊숙히 들어가서 포탑깔고 몰래공격도 가능

제시 – 나사 먹으러 교전하는 적들 데미지 넣기가 유용. 시즈로봇과 같이 들어가서 포탑깔고 본진에 평타 넣어주면 방어하는 적들까지 쉽게 몰살가능

콜트&리코 – 에임만 좋다면 중앙 싸움에서 적들을 끊어주어서 나사 주도권 잡기가 유리

니타 – 곰돌이로 상대편 시즈로봇 어그로 끌어서 잡기가 용이하고, 나사쟁탈전 할때도 단거리에서 데미지 넣으면서 적군을 밀어내어 라인방어 유리

발리 – 이번에 패치되면서 공격력이 세져서 장판데미지로 피를 팍팍 깎아줌. 

다이너 – 발리 하위호환이나 에임이 좋으면 개무섭. 다만 발리 & 다이너는 로봇시대맵 같이 가운데가 뻥 뚫려 있으면 그닥임

불, 쉘리, 엘프리모 – 조합이 좋을때 시너지를 발휘, 혼자 다니면서 때려맞기만 하고 안풀리면 개답답함. 호흡이 좋아서 근캐로 적군 압박해줄 때 우리편이 나사 야금야금 잘 먹고 하면 쉽게 이김

프랭크 – 상대의 궁게이지를 채워주기에 유용

레온, 스파이크, 크로우 – 전설 3인방중 레온은 궁극기로 적군 짤라주고 나사먹기 유리, 스파이크는 데미지 넣는 용인데 쏘쏘. 크로우는 물몸이라 별로

모티스 – 젬그랩처럼 나사먹튀 잘하면 굿, 못하고 계속 죽으면 발암. (모티스가 젬그랩 최강캐릭이라는데 항상 모티스가 젬 우수수 떨궈서 게임터진다)

보 – 그냥저냥…

타라 – 그냥저냥…

진 – 공격해오는 로봇을 저 멀리에서 다시 땡겨보는 재미가 있다. 상대방을 궁극기로 본진 가까이로 땡겨버리는 팩토리 포격맞고 죽기도 함

브록, 파이퍼 – 바운티 ㄱㄱ

데릴 – 스타파워 있다면 굿

시즈팩토리 플레이 움짤

공략의 시작은 나사를 먹는거지만 결국은 브롤러끼리의 싸움에서 이기고 적을 처치하는게 필요하다. 급박한 순간이 아니면 오토에임보다는 조준을 해서 쏴주도록 한다. 서로 계속 무빙치는데 오토에임 눌러봐야 발자국밖에 못맞춘다…

불쉘리엘프리모 근접 3인방 하는사람중에 오토에임 신봉자들이 많은데, 제시하면서 도망가다가 궁포탑 깔면 그쪽으로 에임 쏠려서 죽을뻔한거 이긴적이 많다. ㅎㅎㅎ

시즈팩토리 플레이 움짤

열심히 나사 모아서 로봇과 함께 전진하는게 시즈팩토리 모드의 꿀잼. 

마지막으로 승리를 위한 최고의 공략을 덧붙이자면, 랜덤큐에서 나사먹을 생각 안하고 싸움만 하다가 죽는팀원 만나면 발암이므로 가급적 공카에서 팀모집이라도 해서 조합맞추고 매칭돌리는걸 추천한다. 

시즈팩토리 플레이 움짤

24레벨 시즈로봇 달려!! ㅋㅋㅋ 브롤!

5 1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