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모코코씨앗, 모험의 서 공략. 아르테미스 대륙 – 로그힐 지역 ②
로그힐 지역은 맵이 두 부분으로 되어 있어서 하나씩 따로 업로드. 로그힐 남부 지역에 이어 북부 지역의 포스팅을 이어서 소개합니다.
◆아르테미스 대륙 – 로그힐 (북부)
아르테미스 – 로그힐 북부 지역에는
모코코 씨앗 4개
숨겨진 이야기 1개
우두머리 몬스터 2마리
요리재료 없음
뷰포인트 2곳이 있습니다.
이 중 모코코씨앗 2개가 있는 3,4번 포인트는 저렙때는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아래에 다시 설명)
▼아르테미스 로그힐 모코코씨앗1
로그힐 북부지역 진입하자마자 다리건너서 모코코 씨앗이 있습니다. 크게는 로그힐인데 북부지역으로 넘어오면 우측 상단 미니맵에는 코일즈 계곡으로 명칭이 뜹니다. 로스트아크의 맵은 이렇게 대륙이 있고, 지역이 있고, 지역 내에서도 각 부분마다 이동하면서 명칭이 세분화되는 식이에요.
▼아르테미스 로그힐 모코코씨앗2
우측 맨 끝 구석에 이렇게 나무에 가려진 부분에 모코코 씨앗이 있습니다. 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 진행하면서 맵의 이런 부분도 오게 되니까 퀘스트 하면서 겹치는 동선의 모코코 씨앗과 모험의 서를 병행해주는게 효율적입니다.
만렙달고 나중에 능력치 딸려서 모코코 씨앗하고 모험의 서 채우로 전 대륙 맵을 돌아다니면 노가다가 되고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까요. 가끔 던전에서 만나는 만렙 유저들이 키우면서 잘 챙겨먹으라고 조언해주더라고요.
▼아르테미스 로그힐 모코코씨앗3,4
로그힐 북부에는 모코코 씨앗 두개가 숨겨져 있는 포인트가 있는데 저레벨 때는 갈 수가 없는 지역입니다. 이 지점으로 오면 맵은 더 있는데 덩굴로 가려져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숲의 미뉴에트를 연주하면 길이 열려요.
아직 저레벨 초보라면 단축키 F2 기능인 연주가 뭔지도 모르고 기껏해야 던전탈출 하나 배웠을 텐데요. 이건 어차피 못먹으니 이런게 있구나 하고 알아만 두고 넘어갑시다.
나중에 레벨 높아지면 공명의 노래 악보를 배운 뒤 잠자는 노래의 섬에서 숲의 미뉴에트 악보를 입수해야 그제서야 여기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숨겨진 이야기 백마를 탄 왕자님 #1
여행자의 쉼터 스퀘어홀 위쪽에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총 3개로 된 숨겨진이야기라서 시간초과 되기전에 뒷부분을 찾아주어야 합니다. 로그힐 다음 맵인 안게모스 산 기슭에 백마를 탄 왕자님 #2가 있고, #3은 그 다음 맵인 국경지대에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처음 로그힐 메인퀘스트를 하는 중이라면 백마를 탄 왕자님 숨겨진이야기는 진행하지 말고, 나중에 국경지대 맵까지 뚫은 다음에 한번 돌아와서 채워주는 것이 낫습니다.
▼우두머리 몬스터 우두머리 크로클로우
여행자의 쉼터 위쪽 길이나, 독발톱도굴단 던전 들어가기 전 앞마당에 있습니다.
▼우두머리 몬스터 독발톱 도굴단 탐색가
▼뷰포인트 폭포다리
폭포 끝자락 위에 만들어 놓은 다리에요. 이런 풍경은 듣도보도 못했는데 로스트아크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네요.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며 물안개 자욱한 폭포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뷰포인트 무너진다리
레온하트로 아만하고 처음 올때 지나쳐왔던 곳입니다. 게임 개발자들도 이 곳의 뷰가 웅장해서 시네마틱 영상 넣기에 적절하다고 생각 했었나보죠? 심혈을 기울여 디자인한 장소인 만큼 뷰포인트로도 포함되어 있네요. 무너진 다리 위에서 외줄타기라 아찔하게 건너는 것도 묘미
2회에 걸친 아르테미스 대륙 로그힐 지역의 모코코씨앗과 모험의 서 공략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은 로그힐 지역내에 있는 인스턴트 던전인 독발톱 도굴단 동굴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