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공략] 모코코씨앗, 모험의 서 아르테미스 아길로스의 머리

로스트아크 모코코씨앗 모험의 서 공략. 아르테미스 대륙 아길로스의 머리 던전

◆ 아르테미스 대륙 – 아길로스의 머리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맵

아길로스의 머리는 안게모스 산기슭에서 진입하는 인스턴트 던전입니다. 로스크아크가 쿼터뷰 시점 등이 디아블로를 연상케 하는 부분이 많지만 맵은 랜덤이 아닌 고정된 형태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군데군데 개발자가 숨겨놓은 아이템들이 많고 그 정보들을 나처럼 정리해서 올리는 사람들이 있는거

로스크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던전에는 

모코코 씨앗 6개

우두머리 몬스터 3마리

요리재료 1개

뷰포인트와 숨겨진 이야기는 없습니다.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1,2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이쪽 맵 끝에서, 아니 끝인줄 알았던 곳에서 벽뒤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요리조리 움직이다 보면 숨겨진 길을 따라 밑으로 갈 수 있고 모코코 씨앗 두개가 숨겨져 있습니다.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3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이렇게 대부분의 맵에 숨겨진 장소나 특정 이벤트를 통해 진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모코코씨앗을 다 찾는다는건 사실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로스트아크 유저수가 워낙 많다보니 정보의 조각들이 모이면 이렇게 거의 대부분의 모코코씨앗 위치지도가 완성되는 중입니다.

집단지성으로 만드는 대동여지도인 셈인데 로스트아크가 11월 5일에 오픈하고, 12월 초가 되어서야 모코코씨앗의 대략적인 위치공략 완성지도가 등장했을 정도이니 얼마나 찾기 어려웠던 것인지 가늠할 하죠?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4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여기 길가에 예쁘게 놓여있는 네번째 모코코 씨앗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5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다섯번째 모코코씨앗은 숨겨진 길로 진입해야 합니다. 네번째 모코코씨앗 근처의 몬스터들을 물리친 뒤, 위쪽 길로 들어오면 끝쪽 공터에 이렇게 있습니다.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6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아길로스의 머리에 있는 마지막 여섯번째 모코코씨앗 위치입니다. 부화 감염된 괴상망칙한 괴물알들 옆에 가지런히 놓여있습니다.

▼음식재료 – 500년된 메라주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음식재료 위치

아르테미스 모험의 서 음식 수집품인 500년된 메라주 위치. 저 아래쪽에 숨겨진 모코코씨앗 찾으러 들어가기 전에 모닥불 근처를 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음식재료 위치

저 위치를 조사하면 “499년된 메라주” 아이템을 획득하는데, 유효기간 2시간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2시간 후에 500년된 메라주로 바뀐다는 뜻입니다 ㅋㅋㅋ 기다리지 못하고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렇게 자책을 하네요.

하… 그냥 죽고 싶다. 그냥 아주 죽어버리고 싶다. 조금만 참았으면 500년산 메라주가 내 곁에 있었을 텐데. 왜 그걸 참지 못했지? 왜? 난 살아가야 할 자격조차 없다.

아니 모험의 서 때매 하는거지만 실제로 뱀술 담궈논게 2시간 더지난다고 무슨 큰 차이가 있을까 ㅋㅋ 참고로 메라주는 이 주변에 나오는 몬스터인 메라뱀인데요. 뱀몬스터로 담근 술인 셈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음식재료 위치

2시간을 기다리면 500년된 메라주로 바뀌고 2일 이내에 마셔야 합니다. 남자한테 참 좋다고 하니 얼릉 꿀꺽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음식재료 위치

500년된 메라주를 마시니 주체할 수 없는 힘이 솟아오른다. 하지만 쓸데가 없다. 게임해야지

▼우두머리 몬스터 우두머리 역병충 무리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우두머리 몬스터

‘무리’ 라고 되어 있지만 무리로 올 뿐 그 각각은 벌레 하나로 보이는 녀석

▼우두머리 몬스터 악취나는 역병지기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우두머리 몬스터

아길로스의 머리 왼쪽 길로 빠져서 끝까지 들어가야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만 뚫으면서 직진한다면 마주치지 못해요

▼우두머리 몬스터 늙은 메라뱀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우두머리 몬스터

연식이 오래된 메라뱀이네요. 우리 전래동화에 나오는 천년묵은 이무기처럼 덩치가 엄청큽니다. 메라주를 담궈서 500년 기다리는 것보다, 500년은 살았을거 같은 이 늙은 메라뱀으로 술을 담그는게 더 보신용이지 않을까…. 

로스트아크 아길로스의 머리 숨겨진 장소

아길로스의 머리 진행하다보면 이처럼 숨겨진 장소가 있는데 이곳에는 아무것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새로운 히든아이템이 배치되려나. 

안게모스 산기슭 인스턴트 던전인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과 모험의 서 위치는 여기까지. 참고로 다른 수집품들은 몬스터 많이 잡아야 랜덤드랍인데, 여기 4인파티로 하드모드로 돌다보면 생각보다 잘 먹어지는거 같아요. 

모험의 서 수집품 마지막 영웅등급 아이템인 피 묻은 지팡이도 여기서 2개나 먹었네요.

평점 0 / 5. 참여 : 0

첫번째 평가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