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유하우스 숏폼 크리에이터 전용 스튜디오

지난 글에 MCN의 뜻과 주요 기획사 소속 유튜버들을 소개한 적이 있다. 최근 틱톡의 성장과 맞물려 영상 컨텐츠도 숏폼이 대세가 되어가는 추세인데, 틱톡커 전용 스튜디오도 만든 회사가 있다. 숏폼 제작에 특화된 윗유하우스에 대해 알아본다.

윗유하우스 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735 (우)06056

대표번호 : 010-5737-9494

2021년 3월 가오픈 후 6개월 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9월 1일 정식 오픈되었다. 소속 크리에이터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컨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되면서, 근처에 카페 형태의 윗유랜드도 오픈하기도 했다.

숏폼 전용 스튜디오 장점

지금은 코로나 엔데믹 선언이 되었지만, 2020년부터 장기간 지속된 거리두기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기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 이런 전용 스튜디어는 컨텐츠 촬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윗유하우스에서는 장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장비들, 마이크, 조명, 의상같은 것들도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장비 신경쓸 시간에 컨텐츠 제작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요즘 또 떠오르는 대세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기에도 적합한 장소이다. 쿠팡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위해 본사에 스튜디오를 만들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MCN 윗유 소속 틱톡커

윗유는 틱톡 및 유튜브 쇼츠와 같은 숏폼전문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MCN이다. 2019년 9월 1일 설립되었다. 당시 240만 팔로워를 거느린 틱톡커가 직접 설립하여 화제를 모았다.

CEO 차재승이 형 차민승과 함께 설립하였는데, 차재승이 바로 스차 (smilecha) 라는 이름의 틱톡커이자 세얼간이(3idiots) 채널의 멤버이기도 하다. 차재승의 MBTI는 ENTJ이다. 역시 사업가로 성공하는 결은 따로 있나보다.

MCN 윗유 소속 크리에이터 목록은 아래와 같다.

윗유소속 크리에이터

세얼간이, 강예찬, 닥터후, 유채훈의 웃음극장, 돼끼, 나나, 고로켓, 쉐리, 꼰야,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혜찌, 셔닝, 아재재영, 윤mimi, 채채, 시누, 썸앤쿡, 조닭발, 혜다, 쭈빠삐, 켈리포니아, 꾸, 잽, 구기동, 정박수, 해빈인데요?, 밀짱, 쩜, 양아띠 좌두, 문마니, 그맛, 미코, 흐헹, 슈히, 박주원, 우나UP, 점통, 린나, 연규, 세얼간이 써니, 박봉팔, 다비, 희희언니, 김밍, 람누끼

많은 숏폼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다. 틱톡 시청을 원치 않는 시청자라면 유튜브 쇼츠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윗유하우스에서 촬영한 컨텐츠들도 찾아보면 나온다.

2021년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음원을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모두 참여하여 제작하기도 했었다.

예전에는 연예인만 관리하는 기획사였다면 이제는 MCN에서 일반인 크리에이터들도 지원을 한다. 그러면서 이렇게 윗유하우스, 윗유카페 같은 공간도 만드니 일반인에게도 문이 활짝 열려있는 느낌이 든다. 그런곳에 방문해서 틱톡커들도 만나보고, 스스로도 컨텐츠 제작도 해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것이다.

평점 0 / 5. 참여 : 0

첫번째 평가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