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영웅카드 뽑는 게임은 꼭 따라와야 하는 공략이 있다. 바로 캐릭터 티어 등급표와 덱을 짜는 추천 조합이다. 우르르 용병단 부대레벨 40에 해금되는 컨텐츠인 균열을 기준으로 딜탱힐 포지션별 필수 캐릭터 티어와 덱짜는 요령을 알아본다.
1. 균열이란
균열 던전 컨텐츠는 각 단계별로 도전을 해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균열 던전 공략시 보상 목록
- 문양 : 마을의 수호상에 착용하는 아이템이다.
- 붉은 균열석 : 교환소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 보라 균열석 : 던전 한 판 클리어 후 등장하는 추가 능력치 룰렛을 돌리는 데 사용
- 균열 장비 : T1이라는 표시로 시작되는 별도의 장비들을 드랍
최근에 업데이트와 함께 만렙 상향이 이루어졌긴 하지만, 65레벨이 끝인 이 게임에서 사실상의 엔드 컨텐츠가 균열이다.
따라서 여기 소개하는 영웅 캐릭터 티어 등급과 덱조합은 상위권 유저에게 추천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 나오는 영웅 자체가 대부분 없는 초보 유저라면 내용은 참고만 하고 자기가 가진 애들 중에서 잘 조합해서 쓰는게 최선이다.
2. 우르르용병단 티어
0티어
우선적으로 덱에 포함시키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캐릭들이다. 주목할 점은 전설 등급이 아니라 특별 등급이라는 것이다. 무조건 공격력 체력같은 수치가 높은게 좋은 게 아니라 밸런스 잡히고 특수한 능력치를 가진 이 영웅들이 0티어로 꼽힌다.
아이비 : 치유 스킬은 단일 아군 회복, 생명의 빛 스킬은 자신 주변 광역 회복이다. 모든 힐러계열 영웅 중에서 가장 우수한 회복력을 가지고 있다.
비비 : 적에게 저주를 걸어서 피해를 증가시키는데, 아군의 딜증가로 환산하면 30% 공격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발휘한다. 실로 어마어마한 서포터라고 할 수 있겠다.
마야 : 단일 아군을 치유하는 스킬도 있고, 2스킬은 자신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늘려주는 서포터이다. 우르르 용병단에서 이게 의미하는 바는 생각 이상으로 크다.
평타 몇 회당 스킬 1회 발동 이런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단순히 초당 데미지인 DPS 증가를 가져오는 정도가 아니라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전체 영웅의 쿨타임이 감소되면 그 효과는 공속증가 이상으로 어마어마한 것이다. 딜도 늘어나고 회복도 빨라지고 상태이상도 자주 걸테니.
포프 : 단일공격 딜로는 최고의 캐릭터이다. 자체 공격력만 놓고 보면 더 높은 영웅도 있긴 하다. 하지만 1스킬이 단일 대상에 4연타후 출혈피해, 2스킬은 4초간 광분상태로 적을 연타라서 극딜점사에 최적화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보스를 잡을때 필수이다.
1티어
키아라 : 딜이 우수하고 2스킬이 중독 상태이상을 걸면서 1스킬은 중독 상태에는 추가 피해를 준다. 문양과의 시너지 조합이 우수해서 고레벨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이벨린 : 광역딜을 넣는 스킬이 뛰어나고 문양 장착시 상태이상 동상으로 적들에게 슬로우를 건다.
제니퍼 : 스킬의 광역 딜량이 우수하다. 40레벨에서 선혈가르기 강화 2단계가 되면 치명타 발동시 스킬이 추가 시전된다. 나중에 수호상 장비에 치명타 확률 10% 이상으로만 세팅해도 스킬을 난사하는 극한의 효율을 볼 수 있다.
2티어
코빈 : 우르르용병단 게임 초반에 레벨업 하기가 좋은 영웅이다. 초반부터 조각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레벨을 빨리 올릴 수 있고, 다른 영웅 캐릭터보다 높은 최고 전투력으로 덱 짤 때 항상 들어갈 것이다. 물론 초반 한정 얘기다.
2스킬 맹독부채가 피격 대상을 중독 상태로 만드는데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스킬1이 즉시 시전되기 때문에 역시 북치고 장구치고 혼자 시너지를 발휘하는 캐릭터이다.
레이 : 마찬가지로 초반에 조각 수급이 용이하다. 1스킬 부메랑과 2스킬 화염 부메랑 모두 적을 관통하는 공격이라 잡몹 처리할 때 좋다.
카라 : 준수한 근딜과 회피율 증가하는 스킬로 밸런스가 좋으나 다른 영웅에 비하면 아무래도 티어가 밀린다.
3티어
미아 : 적군 슬로우 아군 헤이스트를 걸어주며 2스킬은 광역 스턴이라 잡몹 잡을 때 안정성이 크게 상승한다.
바네사 : 1스킬 2스킬이 모두 광역 힐인데 어째 회복량이 탐탁치 않아서 힐러 티어에서 좀 떨어진다.
폴리 : 1스킬에 흡혈 2스킬에 출혈이 있는데, 출혈시 1스킬 즉시시전이라 자체 힐을 가진 딜탱 캐릭터이다. 앞에 붙어서 잘 버텨주는 든든한 근캐다.
폴 : 성기사 컨셉의 캐릭터인데 근캐이면서 광역 힐을 같이 넣어준다. 근딜 캐릭터들이 많을 경우 같이 써주면 버티는 게 훨씬 수월해진다.
험프리 : 적을 끌어당기는 휠윈드와 스킬 피격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는 특수효과가 있어 탱킹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4티어
지젤 : 레벨 20이 되면 2스킬로 광역 화상피해를 준 뒤 1스킬 즉시시전되는 콤보가 완성된다.
마틸다 : 스킬 피격후 화상 상태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효과가 있다.
구피 : 샷건쏘는 원캐인데 2스킬이 자힐이라 독특한 원탱 성격의 캐릭터이다.
메리 : 연사 총질과 저격 궁극기를 가진 원캐이다.
3. 덱 조합 요령
무조건 높은 티어나 등급 전설을 쓰는게 능사가 아니다. 전설 영웅의 경우 현질을 많이 하지 않는 이상 조각 모아서 레벨 올리기도 어렵다. 적당히 특별 등급 캐릭터로 레벨을 많이 올려서 쓰는게 전투력 면에서도 더 우수하고 특수효과 활용 자유도도 올라갈 수 있다.
각 캐릭터가 가진 스킬의 고유효과들을 살펴보고, 포지션별로 이렇게 저렇게 조합해보면서 직접 사냥 체감을 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덱짜는 공략법이다.
그리고 뭘 쓰지? 하고 골라서 쓸 정도로 영웅이 많은게 아니라면 그냥 있는 것들 중에서 등급 보다는 레벨이 높고, 적당히 힐러 딜탱 원딜 포지션을 조합해서 덱 배치하는게 합리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