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언어전환 단축키 설정 해제방법

윈도우10 사용시 키보드 입력 언어에 여러가지를 추가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Alt+Shift 단축키를 이용해서 언어간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과 영어만 있다면 한/영 키를 사용하면 되서 굳이 이 기능이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Alt+Shift 키로 언어전환을 해서 영어로 넘어가면, 그 다음에 한/영 키가 먹히지 않고 다시 Alt+Shift를 통해서만 돌아올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단축키를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윈도우10에서 입력 언어를 추가하신 뒤, 키 시퀀스 변경 방법을 아래를 보고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① 먼저 윈도우10 설정(제어판) > 시간 및 언어 > 언어 메뉴로 들어갑니다.

② 맞춤법, 입력 및 키보드 설정 > 고급 키보드 설정 > 입력 도구모음 옵션 > 고급 키 설정

또는 상단 키보드 아이콘 > 입력 도구모음 옵션 > 고급 키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고급 키 설정

고급 키 설정메뉴가 이렇게 팝업 창으로 뜨는데요. 입력 언어간 옆에 키 시퀀스가 왼쪽 Alt + Shift로 설정되어 있는것이 보이실겁니다. 키 시퀀스 변경을 누르시고 할당되지 않음을 선택한 후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단축키 시퀀스 Alt+Shift를 해제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윈도우키+스페이스바 입력시 언어 전환창은 표시가됩니다.

입력도구모음 설정메뉴

옆의 탭은 입력 도구모음 설정화면인데요. 여기서 입력 도구 모음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도록 표시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단축키가 안먹힌다던지 하는 오류가 있을 때에도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언어 변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에서 언어간 변환 단축키 Alt+Shift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