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갤럭시로 스마트폰 변경하는 경우가 아닌,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신규기기 변경했을 때 데이터 이전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스위치 어플과 연결 케이블만 있으면 손쉽게 모든 세팅 및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 S23 크림 색상으로 새로 주문을 해서, 원래 쓰던 아이폰12를 이제 놓아주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2는 USB C-type 단자로 바뀌기 전 모델이라, 갤럭시와 연결하려면 예전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 80%이상 (85%정도) 충전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
- USB C-type to 라이트닝 (8핀 단자) 케이블
- 중요한 건 기다릴 줄 아는 마음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스마트폰 두 대를 나란히 놓고 전원을 켜줍니다.
갤럭시 S23 처음 전원을 켜면 초기값 세팅하면서 스마트스위치가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에 등록해 놓은 계정 정보나 설정값 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어느 종류의 기기에서 불러올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에서 앱 및 데이터 복사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다음을 누릅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려는 아이폰에 확인 메세지가 뜨는데요, 옮기려는 갤럭시 기기가 신뢰할 수 있느냐고 묻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 저는 아이폰12 언어 설정이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알아보기 어려우실텐데, 여기서 신뢰할 수 있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어떤 데이터를 가져올 것인지를 검색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갤럭시 S23의 배터리가 80%가 안되면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맨 위에 미리 85% 정도까지 충전후에 시작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갤럭시 S23 배터리 충전중
.
.
.
충전을 좀 하고 다시 연결했습니다. 다시 초기값 세팅을 진행하니 스마트스위치에서 데이터 보내기를 할 것인지 받기를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받기를 눌러줍니다.
어떤 기기에서 가져올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 갤럭시/안드로이드
- 아이폰/아이패드
- 윈도우 폰
중에서 아이폰/아이패드를 선택합니다.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서 아이폰과 갤럭시 S23을 연결합니다. 아이폰이 최신 버전이라 C type 단자 방식이라면 C to C 케이블로 연결해줍니다.
연결을 하면 이렇게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들 중에 어떤 것들을 옮겨올 지 선택합니다. 아이폰12 용량이 128GB 짜린데 갤럭시 S23이 12GB니까 이미지와 동영상 까지 몽땅 가져와도 넉넉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 멀티미디어 파일은 놔두고 나머지 설정과 홈화면, 계정정보 등만 옮기기로 하였습니다. 그래도 필요 시간이 약 한시간 30분 가량 나오더라고요. 100GB에 달하는 멀티미디어 파일들까지 선택했으면 아마 하루 종일 걸렸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새로 기기 변경했을 때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계정과 세팅,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