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보다 갤럭시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삼성페이일 겁니다. 압도적 편의성으로 현금이 사라진 캐쉬리스(cashless)에 이어 카드와 지갑마저 필요없게 만들었죠.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 후 삼성페이 옮기는법 알아볼게요.
스마트폰 변경하면 요즘에는 기본적인 세팅과 앱들은 스마트스위치 이용해서 포장이사 하듯이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대화기록 백업과 같이 직접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 부분도 존재하는데요.
삼성페이도 신용카드 같은 민감한 정보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본인인증 후에 정보 가져오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삼성페이 앱을 들어가면 이렇게 메뉴가 나옵니다. 원래 사용하던 삼성 계정과 동일하게 로그인을 해주세요.
카드 추가를 누르면 삼성페이에 인증된 기기를 변경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동일한 삼성페이 정보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중복사용을 금지하기 때문입니다.
이 휴대전화 사용 및 카드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원래 삼성페이에 등록해놓은 카드의 목록들이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첫번째 카드를 선택하시면 본인 인증 과정을 한번 거치고, 그 다음 카드부터는 클릭하면 간단히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이제 새로운 기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지고 기존 기기에서는 더이상 불가합니다.
추가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 빠르게 로딩하는 팁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다음 두 가지 경로 중 한가지로 설정 메뉴를 들어가주세요.
- 삼성페이 앱 > 메뉴 > 설정 (우상단 톱니바퀴) > 빠른실행
-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 Pay > Samsung Pay 설정 > 빠른실행
위와 같은 빠른 실행 설정화면이 나오면 빠른실행 화면 및 주 사용카드를 누릅니다. 빠른 실행을 사용 가능하게 할 화면들을 설정하고 최초로 나타나는 카드를 지정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스마트폰 화면 하단을 위로 드래그해서 어떤 상황에서든 간편하게 삼성페이 결제를 꺼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변경시 삼성페이 정보 이전하는 방법과 빠른실행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