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끝 엣지패널 메뉴 안나오게 숨기는 방법

갤럭시 S10 을 비롯한 몇몇 라인업에는 OLED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다. 이 엣지 디스플레이는 베젤이 뒤로 빠지면서 화면이 크고 꽉차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엣지 굴곡부분 때문에 오히려 불편할 때도 가끔 있다.

특히 Edge패널 메뉴바가 의도치 않게 터치되어 뜨는 경우인데, 이런 추가기능까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쓰는지라 메뉴를 찾아보고 기능을 꺼놓았다.

엣지패널에서 설정버튼

엣지패널은 화면 오른쪽 Edge패널 메뉴바 부분을 터치해서 당겨 열면 퀵슬롯이 나오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을 그냥 손에 쥐고 있다가도 가끔 선택이 되어 불편하다. Edge패널 누르고 있는걸로 인식하느라 다른 터치가 안먹을 때도 종종있고.

끄는 방법은 위 스샷과 같이 Edge 패널을 연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버튼을 눌러준다.

엣지패널 설정메뉴

그러면 이렇게 Edge패널 메뉴바에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설정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사용중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꺼주면 Edge패널 메뉴바 자체가 사라진다. 

App 빠른실행 외에 다른 기능을 쓰고싶은 사람도 여기에서 바꿔주면 된다. People Edge로 연락처를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등 다르게 응용해서 쓸 수도 있다.

설정에서 메뉴검색

또 한가지 방법은 아예 갤럭시S10+ 설정으로 들어가서 메뉴검색으로 edge를 치면, 이렇게 Edge 패널이라는 메뉴가 검색이 된다. 여기에서 Edge 패널 메뉴를 선택해도 위에서 Edge패널 열고 톱니바퀴 누른 것과 같은 메뉴로 진입된다.

이렇게 갤럭시 Edge Screen의 패널 메뉴바 기능을 간단히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