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테이블(표) 없이 워드로 복사하는 방법

엑셀에 여러 셀을 드래그 한 뒤 복사해서 다른 곳에 내용만 붙여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표는 없애고 내용만 쭉 나오도록 붙여넣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메모장으로 가져가도 되는데 그러면 하이퍼링크 같은 걸어놓은 서식이 사라집니다. 

서식은 유지하면서 표만 없애고 싶은 경우 워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아래를 보고 따라해주세요.

엑셀 데이터 복사

① 엑셀에서 필요한 영역을 선택한 후 복사하기 (단축키 Ctrl+C)를 누릅니다.

워드에 붙여넣은 모습

② 워드에서 붙여넣기 (단축키 Ctrl+V)를 해줍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중간중간 선이 가있고 표 형태로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③ 표 안의 내용을 드래그로 선택한 뒤, 리본메뉴 > 레이아웃 > 텍스트로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표를 텍스트로 변환 메뉴

④ 단락 기호를 선택하고 확인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표 테두리가 사라지고 내용만 남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표를 텍스트로 변환할 때 구분기호는 복사한 데이터의 성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줄 단위로만 바뀌면 되는 경우여서 단락 기호를 골랐는데, 가로로도 여러가지 데이터가 같이 있어서 나누고 싶다면 탭이나 쉽표 같은 구분기호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ㅊ

티스토리 블로그로 복사하는 모습

엑셀에서 워드로 붙여넣은 뒤 표를 없애주었고, 다시 워드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화면으로 복사하면 이렇게 내용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바로 가져올 때 표가 딸려와서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아래 엑셀 꿀팁들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엑셀 그림압축으로 파일용량 줄이는 방법

☑️ 엑셀 빈칸이 포함된 행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