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서 직접 알려주는 블로그 고수익 비결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들 중 핵심 포인트만 정리하였다. 지난번 애드센스에서 직접 링크 해 놓은 고수익 사이트 3곳에 이어서 오늘은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수익에 최적화하는 방법들을 소개해본다.

이탈률

먼저 가장 중요한 사용자 척도는 이탈률이다.

애널리틱스 같은 분석 툴을 이용해서 내 블로그의 인기 페이지가 무엇인지, 그 페이지들의 이탈률은 어떻게 되는지 점검해야 한다.

이탈률이란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추가적인 액션 없이 그대로 빠져나간 것을 말한다. 필요한 정보를 다 얻고 나갔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면 남 좋은 일만 시키는 셈이 된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방문자를 붙잡아 두고 다른 글 하나라도 더 보게 만들어야 한다.

글을 점검하고 보완하기

만약 검색 노출순위와 트래픽 유입은 좋은데 이탈률이 높다면 글 내용에서 방문자의 호기심이 끝나고 더 궁금한게 없다는 뜻이다. 이럴 경우 블로그에 다른 글들도 살펴볼 수 있게 유도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반대로 트래픽 유입은 별로 업는데 이탈률이 낮은 글이라면 여기에서 방문자가 추가로 호기심을 많이 얻고 다른 글도 눌러본다는 것이다. 이런 글로 유입이 더 많이 될 수 있게 내용보완, 외부유입, 백링크 등으로 보충을 해야 한다.

방문자 잡아두기

수익형 블로그의 본질은 결국 마케팅이라, 지난번에 애드센스도 물건 팔아본 사람이 잘한다는 글을 썼었는데 마찬가지이다. 쇼핑몰 운영자 입장이라면 어떻게든 마음에 드는 상품 계속 권하고 꼬시고 해서 물건을 구매하도록 하는게 최종 목표이다.

애드센스를 장착한 블로거도 같은 마인드로 어떻게든 관련된 글을 더 추천하고 보게해서 체류시간을 늘리고, 그러다 연관된 광고를 통해 광고주의 랜딩 페이지로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야 한다.

하단 추천 링크 삽입

이탈률을 낮추고 체류시간과 재방문자 비율을 높이기 위해 구글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게시물 끝에 방문자가 관심있을 만한 다른 글의 링크를 추천하는 것이다. 실제로 고수익 애드센스, 구글 상단 노출되는 블로그 들을 보면 이와 같은 형태를 갖추고 있다.

특히 현재 창에서 전환되는 내부 링크는 이탈률은 낮추고 전면 광고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술이다.

☑️ 애드센스 노하우 고수익 키워드 확장기법과 단가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