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제작사가 중국인 것은 지난번에 말씀드렸는데요. 중국도 우리나라처럼 연중 가장 큰 명절이 바로 구정, 설날입니다. 음력으로 새해를 맞이하면서 이 때 휴가들도 오랫동안 쓰고 각종 이벤트 행사도 많이 열립니다. 게임도 예외는 아니지요.
이번에 탕탕특공대에서도 설 명절을 맞아 이벤트 기간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시간 관계상 매일매일 게임 접속해서 숙제하는건 좀 부담스러워서 잘 안했는데요. 무과금 탕린이인데 설날 이벤트 참여하면서 장비가 꽤나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년 스페셜 패키지
먼저 신년 이벤트와 함께 패키지 아이템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화면 내에 풍선달고 날아다니는 선물상자를 클릭하시면 열립니다.
무료 증정을 포함해서 총 5가지의 패키지가 있는데요. 가격과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료 : 보석20, 랜덤 부품상자 (최고급) 최대 에픽 획득가능, 부활코인 1, 1시간 순찰골드
- 13000원 : 보석1200, 코스튬 모자, S급 군 보급품 열쇠 10, 에너지 에센스 1000
- 17000원 : 보석1666, 코스튬 옷, S급 군 보급품 열쇠 15, 에너지 에센스 2000
- 36000원 : 보석3888, 코스튬 폭죽, S급 군 보급품 열쇠 30, 에너지 에센스 6000
- 65000원 : 보석6500, S급 엘리트장비 선택, S급 군 보급품 열쇠 60, 에너지 에센스 10K
이 중에서 무료 증정품 중 랜덤 부품상자 (최고급) 획득확률은 각각 이렇게 표시되어 있네요.
- 우수 : 3.33% * 12종 = 40%
- 레어 : 3.75% * 12종 = 40%
- 엘리트 : 1% * 12종 = 40%
- 에픽 : 0.25% * 12종 = 40%
저는 무과금이기 때문에 일단 무료 패키지를 광고 시청후 받았습니다.
!? 엘리트 드론 부품인 정밀 유도 시스템이 나와 버렸습니다. 엘리트 등급 기준으로 공격류 과학기술부품 중 1티어인 드론을 얻다니 너무 좋네요.
덕분에 보스딜이 획기적으로 늘어날 수 있어서 종말의 메아리 같은 컨텐츠를 할 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무과금인데도 탕탕 특공대를 즐기는 재미가 더욱 배가되었구요.
다른 패키지들도 기본 구매금액의 500% 가치에 해당하는 구성품으로 패키지를 제공하고, 코스튬까지 같이 얻을 수 있어 왠지 많이 팔릴 듯 합니다. 저는 일단 무과금으로 계속 해보겠습니다. 이런 손컨겜은 무과금이 제맛이죠.
끝없는 새해 선물
메인화면 오른쪽 아래에 이벤트 센터 (폭죽 아이콘) 누르시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일일 미션처럼 이렇게 미션들이 나오고 달성시 새해복 福 글자를 한장씩 획득하게 됩니다.
- 게임 로그인
- 일일 도전상자 (일일도전 달성하고 상자 3개 오픈)
- 보석 상자 (일일 상점에서 무료로 광고보고 얻는거)
- 사자탈 처치
- 빠른 순찰
- 메인 미션 참여
이렇게 여섯가지 활동을 통해 복 글자를 한장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얻은 복 글자는 룰렛 돌리는 티켓이 되는데요. 이 룰렛에서도 좋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빠른 순찰과 메인미션 참여는 모두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상황을 고려해서 빠른 순찰보다 메인미션 참여를 최대한 해서 룰렛 횟수를 늘리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신년 대전투
사자탈을 잡는 이벤트 전투 컨텐츠입니다.
일일 이벤트 들어가시면 골드 광산 위쪽에 신년 대전투가 새로 생겼습니다. 보상을 보면 엘리트 군비상자 (S급 제외 엘리트 장비 1개), 엘리트 부품 상자, 신년 붉은 봉투 (최대 888보석 획득) 이렇게 눈에 띄네요.
이 세 가지는 가장 좋은 보상을 표시해 놓은 것이고요. 실제로 일일도전 처럼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신년 대전투에서는 새해 폭죽이라는 스킬이 주어집니다. 이 새해 폭죽 스킬은 모듈러 광산 지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자탈이 근처에 오면 폭발해서 데미지를 주는 방식입니다.
사자탈과 1:1로 싸우게 되는데요. 사자탈은 별다른 원거리 공격은 없고 따라오기만 합니다. 그러다 새해 폭죽 터질때 맞으면 보스 체력이 한 칸 줄어들고 몇 초 정도 경직 효과를 받습니다. 폭죽 터질때마다 띠용띠용 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사자탈 잡을 때 요령은 무작정 도망가려고 하지 마시고 폭죽 쪽으로 유인하면서 데미지를 계속 주세요.
그리고 상자는 터치 한번 하면 안의 내용물이 자동으로 획득이 되는데, 이렇게 돈주머니는 한번 더 터치를 해주어야 획득이 됩니다.
또 마지막 세번째 사자탈 잡은 후 게임이 종료되면 바닥에 남아있는 아이템은 회수되지 않고 끝나 버립니다. 마지막에는 바닥에 남은 아이템을 모두 먹은 뒤 막타를 날리시기 바랍니다.
장비와 부품, 세뱃돈 봉투 (보석) 여러가지 푸짐한 보상을 얻습니다. 일일도전보다 더 많이 주는 것 같네요. 레어급도 자주 나오고, 여기에서 엘리트 장비도 간간히 얻었습니다.
탕탕특공대가 중국 게임이다보니 이번 신년 이벤트도 아주 동양풍으로 중국적이게 꾸며놨네요. 사자탈 보스몹 하며, 이렇게 붉은 봉투는 중국에서 홍빠오 라고 하는 세뱃돈 봉투인데 게임에도 그대로 등장하고요.
시즌패스 2 새해 기세
또 시즌패스도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게임 접속을 잘 안해서 별로 못받았는데, 이번에는 열심히 게이지를 채워서 마지막까지 노려봐야겠습니다. 무과금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꾸준히 매일숙제를 잘 하는 것 뿐이죠.
신년 이벤트 덕분에 파괴자의 코트도 획득했고요.
엘리트 장비들도 많이 얻어서 쿠나이를 에픽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탕탕특공대 이번 새해 이벤트 전에는 과학기술부품 엘리트 1개도 없었는데요. 불과 며칠만에 이렇게 4개나 박았네요. 정말 혜자스런 이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설날 이벤트를 기회로 무과금인 저도 스페업좀 한껏 해야겠습니다. 사자탈 잡기랑 룰렛 돌리기 꼭 참가하셔서 아이템 많이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