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유치원 보육료 결제하는 시스템인 아이사랑 많이 쓰실 텐데요. 어플 완성도가 떨어져서 이래저래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번에는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서 한참을 헤맸는데 이번에는 어플 리뉴얼하고 오류가 발생했네요.
공인인증서 만료되고 재등록 하려는데 절차가 너무 복잡해서 포스팅을 썼던 적이 있거든요. 마치 저의 불만이 통하기라도 한 듯, 어플이 새로 리뉴얼 되었더라고요.
공동인증서 외에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생체인증 여러가지 수단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모 그건 잘했네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불편하다고 얘기했을테니 그런 점이 빠르게 반영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보육료 결제시 공동인증서 인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로그인 인증수단을 여러가지로 다양화한 것이 이번 어플 리뉴얼의 핵심입니다. 기능 바꾸면서 외관도 좀 더 깔끔하게 새로 디자인 했고요.
그런데 문제는, 로그인 방식을 멀로 하던 보육료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지지가 않습니다. 원래 아이사랑 어플에서 보육료 결제 누르면 아직 돈 안낸 건들이 목록에 보이고, 클릭하면 카드번호 뜨면서 바로 진행을 하는 방식이었거든요.
화면이 하얗게 바뀌고 그 상태에서 아무것도 안뜨면서 멈춰 있습니다. 어플 오류 때문에 오히려 보육료 결제를 할 수가 없게 되어버렸네요. 아이사랑 고객센터 (T. 1566-3232) 전화해서 물어보니 이같은 현상이 많이 접수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기술 부서에서 해결책이나 원인을 회신하지 않은 상황이고요.
모 문제가 접수되었으니 시간이 좀 지나면 어플 오류를 해결하겠지만, 생각난 김에 보육료 결제를 처리해버리고 싶었습니다. 안하고 미뤘다가 또 까먹을 수 있으니까요.
모바일앱 말고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은 PC 홈페이지 또는 ARS 두 가지가 있습니다.
PC 아이사랑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보육료 결제 메뉴가 있고요. 로그인하려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인증 수단을 이용해 로그인하시면 이렇게 납부해야되는 목록이 보입니다. 선택하신 뒤 보육료결제 버튼을 누르시면 역시 간편하게 납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ARS 1566-0244 전화를 하신 뒤, 안내 음성에 따라 납부하셔도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같은걸로 등록해놓으셨을 텐데요. 카드번호 16자리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입력하시면 납부해야되는 항목을 알려줍니다.
그렇게 전화 상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