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사센터 티스토리 차단하고 고수 블로그 키워드 참고하기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서 광고 수익을 도모할 때, 때로는 일부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너무 저질스럽거나 블로그 품질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되는 경우이다. 단가 하락을 초래하는 타 블로거의 유료광고 집행도 차단하는 것이 낫다.

주의할 점은 원하는 고단가 광고만 나오게 하겠다고 무턱대고 차단하면 안된다. 오히려 입찰 시스템의 붕괴로 CPC 단가가 하락하는 역효과를 불러온다. 여러 광고주가 입찰을 통해 노출되어야 하는데, 뭉텅뭉텅 차단시켜버리면 경쟁률이 낮아지니 가격이 떨어지는건 당연한 이치다.

광고 차단은 아무쪼록 신중해야 하며 이건 진짜 아니다 싶은 경우에만 보수적으로 차단하고 결과를 주시하도록 한다.

☑️ 애드센스 광고차단 잘못하면 수익떡락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는 광고 심사 센터라는 메뉴가 있어서 현재 자신의 블로그에 올라오는 광고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또 이중에 부적절하거나 자신의 블로그와 맞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들, 블로그 품질을 저해하는 것은 차단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① 메뉴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간다.

광고 키워드 검색

② 검색어에 tistory.com을 누르면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집행한 광고들이 뜬다.

광고 내용만 보면 전부 고단가 키워드 연관주제이다. 하지만 보험사나 은행에서 집행한 광고가 아니라, 일반 티스토리닷컴 주소를 가진 블로그가 광고주이다. 우리같은 다른 블로거가 구글애즈에 유료광고를 집행한 것이다.

지난번에 유료광고로 트래픽 끌어오기 전략을 소개했는데, 비슷한 맥락으로 보인다. 다른 블로그에 광고를 띄워서 트래픽을 끌어오고 그렇게 가져간 트래픽을 고단가 전면광고로 전환시켜서 남겨먹는 기법이다.

이런 티스토리 닷컴 광고들은 실제로 보험 가입 같은 전환율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고단가 키워드로 갈 수 있는 잠재 트래픽을 저 블로그로 푼돈을 받고 넘겨주는 셈이기도 하다. 클릭시 단가 CPC도 매우 낮다고 알려져 있다.

한번 생각해보자. KB금융이나 삼성화재 광고가 떠서 내 블로그를 통해 누군가 클릭하거나 가입을 하면 많은 수익을 얻게 되는데, 아주 낮은 단가를 주고 다른 블로그로 넘기는 것은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그걸 떠나서 일단 저런 유료광고 기법을 쓰는 사람들은 고수일 가능성이 높은데, 자기들한테 이익이 되니까 한다고 보면 된다. 내 블로그에 쓸데없이 광고비 쓰는게 아니겠지.

③ 도착URL을 클릭하면 랜딩 페이지 확인이 가능하다.

차단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 트래픽이 어느정도 나온다면 본인의 블로그에서 직접 차단 했을때와 안했을때를 일정기간 실험해 보면 된다. 케이스 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테스트 하는 것만이 답이다.

그것보다 광고를 눌러보면 이렇게 상세 정보가 나오는데 랜딩 페이지를 살펴볼 수 있다. 환급금 광고라면 들어가보면 각종 환급금 정보가 수두룩하게 포스팅 된 블로그일 것이다. 여기에서 수익형 블로그의 힌트를 얻는다. 이미 수익 창출이 궤도에 오른 고수의 블로그를 직접 보는 것 만큼 좋은 공부가 또 없으니까.

인기글 목록에서 조회수 높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광고 배치나 현재창 전환으로 링크는 어떤걸 걸어서 전면광고 유도하는지, 다른글 보기를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배치하는지, 글의 분량과 키워드 사용 등등 공부할 것은 많다.

그렇게 배우고 내껄로 만들고 직접 더 나은 글을 써보고, 트래픽과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보면서 다시 글을 쓰고. 수익을 올리려면 그렇게 반복하는 길 밖에 없는 것 같다.

평점 0 / 5. 참여 : 0

첫번째 평가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