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이미지 원본 저장방법, 그림압축 안함 설정하기

파워포인트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과, 그 때 편집된 사이즈가 아닌 원본 형태로 다운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 파포 작업중에 삽입한 그림을 압축하지 않고 원본 상태로 보존하는 설정방법도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원본크기로 저장하기

먼저 파워포인트에 삽입해놓은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워포인트 그림 저장메뉴

🔺 위와 같이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그림으로 저장 메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 우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삽입된 이미지를 PC에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PPT는 만들어놨었는데 이미지를 삭제해서 다시 받고 싶다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의 PPT 자료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우클릭-그림으로 저장 누르시면 어디에 저장할지 폴더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원본 이미지를 저장하시려면 저장버튼 옆에 화살표를 누른 뒤 <원본그림저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대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파워포인트 상에 보이는 이미지 사이즈로 저장이 됩니다. 

파워포인트를 만들다 보면 이미지를 불러온 후 원하는 위치에 사이즈를 줄여서 붙이기도 하고, 또 자르기 기능으로 편집도 하잖아요? 그렇게 편집되어서 현재 보이는 화면상의 이미지로 받는게 그냥 저장기능, 편집하기 전 원본 형태를 받는것이 원본그림 저장 입니다.

🔺 그냥 저장한 이미지와 원본으로 저장한 이미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상에서 불러온 후 제가 사이즈를 줄여 놓았거든요. 원본으로 저장한 파일이 확실히 용량이 더 크네요.

원본 저장과 편집상태 이미지 저장시의 크기비교

🔺 해상도를 보시면 원본 이미지가 1280X437 이었는데 그냥 저장을 했을 시 화면상에서 줄여놓은 850X290 사이즈로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라낸 부분 포함한 원본 이미지를 가져오는 화면

🔺 원본그림 저장 기능은 단순히 사이즈만 큰 원본을 가져오는게 아닙니다. 위에 두 이미지를 보시면 아래가 원본이고 위에는 사이즈를 줄인 후 자르기 기능으로 한쪽을 없앤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잘라낸 부분이 있더라도 편집하기 전의 원본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물론 파워포인트에서 원본이미지 정보를 보존하고 있어야만 가능할텐데요, 그래서 혹시나 나중에라도 원본 이미지들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은 그림압축을 하지 않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위 링크에 소개해 드렸었는데, 오늘은 그 반대로 용량이 커도 좋으니 그림 압축을 하지말고 원본을 무조건 보관해놔라! 라는걸 해보겠습니다.

그림압축 안하기 설정

파일 메뉴

🔺 리본메뉴 상단에 파일을 누르면 메뉴화면이 뜨는데 아래쪽에 옵션을 들어가줍니다.

옵션 들어간 화면

🔺 옵션-고급에서 <이미지 크기 및 품질> 부분이 있는데 여기 <파일의 이미지 압축 안 함>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파워포인트 상에서 이미지를 편집하더라도 최초 불러온 원본 이미지의 정보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용량면에서는 부담이 될 테지만요.

꼭 보존이 필요한 중요한 그림 데이터들이 있는 파일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파워포인트 이미지 원본으로 저장하는 방법과 그림 압축 안하고 원본 보존하는 설정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평점 0 / 5. 참여 : 0

첫번째 평가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