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파워포인트와 엑셀의 방법을 각각 따로 적을게 없긴 한데요. MS 오피스 프로그램끼리 메뉴 구성이 거의 같기 때문입니다. 엑셀에서는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 그림압축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에서 핵심만 빠르게 보기
저장 옵션으로 용량 줄이기
먼저 PPT와 같이 저장할 때 설정 항목을 지정해주는 방법입니다.

① 저장 옆에 도구버튼 – 그림압축 선택
도구를 누르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 옵션, 일반 옵션, 그림 압축 네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제일 아래 그림 압축을 골라주세요.

② 잘려진 그림영역 삭제, 해상도 ppi 96 또는 150으로 줄이기
이 그림에만 적용 버튼은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파일에 삽입된 전체 이미지를 대상으로 그림압축을 한 뒤 저장하게 됩니다.
자르기 crop 툴로 이미지를 편집해서 날린 부분도 나중을 위해 보존하고 싶으시다면 잘려진 영역 삭제를 하지 마시고 해상도만 줄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파일 옵션에서 설정
파일-옵션 메뉴에서 고급탭-해상도 변경을 통해 그림압축을 해줄수도 있습니다.
편집중에 그림 압축하기
저장할 때가 아니라 파일 편집작업 중에 설정해주실 수도 있는데요. 상단 리본메뉴에 서식 탭에서 그림압축을 누르시면 저장할 때 도구 눌러서 호출한 메뉴와 동일한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에서도 잘려진 영역 삭제여부 및 이미지 해상도 ppi 조절로 용량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들은 파워포인트와 메뉴 루트가 완전히 동일합니다. 엑셀이든 파워포인트든 위 방법중에 편하진 것을 선택하셔서 그림용량 줄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