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키우기 스킬 설명, 웨이브 보스전 추천덱

오늘은 공략은 추천 덱조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처키우기는 크게 웨이브 돌파할 때 추천덱과 보스전을 위한 추천덱 두 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는데요. 방치형 게임이라 웨이브는 효율이 중요하고, 보스전은 돌파가 포인트이니 극딜조합이 요구됩니다.

현질도 많이한 고렙 분들은 리그전이나 클랙보스도 고려해서 덱조합 프리셋 1,2,3,4번칸을 모두 쓰시기도 하실텐데요. 여기선 일단 무과금 초보 플레이어 기준으로 두가지 덱조합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처키우기 웨이브덱 추천조합

웨이브덱 추천조합

웨이브덱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구성합니다. 실피 타우 브라우니 헤드윅 티거 젤다 라프 줄리앵. 무조건 4성이상 등급높은걸로 채우는게 아니라 각 아처들의 스킬을 보시고 유용한 것들로 조합을 하는게 중요해요.

3성 이상의 각 아처들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버프 두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피

실피 스킬

실피는 5성 아처라 덱에 넣기는 했는데요. 사실 웨이브 덱에서는 굳이 안넣고 다른 아처를 쓰셔도 됩니다. 액티브 스킬이 현재 체력이 20% 한방뎀인데, 괄호안에 함정카드가 숨겨져있어요. max damage : 공격력의 2000배X레벨로 제한됩니다. 그래서 사실상 딜 들어갈 때 보면 20%에 훨씬 못미치는 데미지만 넣더라고요.

패시브는 적 체력이 20% 이하일 시 5% 확률로 즉사, 즉 체력이 20% 이하인 상대는 20발 쏘면 무조건 처치한다는 것인데요. 이건 보스전에서 유용해서 실피를 꼭 데려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액티브 스킬이 생각보다 안좋기 때문에 실피보다 전투력이 더 나오거나 아니면 괜찮은 패시브 버프로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처가 있다면 실피대신 웨이브덱에 추가하셔도 무방합니다.

타우

타우 스킬

스킬 이름 짓기 귀찮았나요? 음머어어어어 라니… 아무튼 이 타우가 아처키우기 최고의 극딜러인데요. 그 이유는 패시브 더블샷 때문입니다. 화살을 2개연속, 레벨이 올라가면 3개연속 4개연속 발사하기 때문에 공격력이 무지막지하게 올라갑니다. 남들 한방쏠 때 여러방씩 쏘니까요.

그리고 액티브 스킬도 전체 아군의 공격력 증가로 아주 필수적인 버프스킬이기 때문에 웨이브와 보스전 모두 반드시 덱에 넣어야 하는 1순위 아처가 타우입니다.

브라우니

브라우니 스킬

타우와 마찬가지로 아주 좋은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아군의 공격속도를 어마무시하게 증가시켜주는 버프스킬이라, 브라우니도 웨이브와 보스전에 모두 포함시켜야 하는 1순위 아처입니다.

또 패시브가 스테이지 스킵인데요. 스테이지 도달이 높을수록 웨이브 보상을 많이 받게 되는데 이렇게 스킵을 통해 빨리빨리 건너뛰어 주면 당연히 시간효율이 훨씬 증가하겠죠?

헤드윅

헤드윅 스킬

실피와 더불어 유일한 5성아처인 헤드윅입니다. 액티브 스킬이 쿨타임 감소인데, 개별 아처 업그레이드에서 스킬강화를 해주시면 스킬 쿨타임 감소가 98%까지 됩니다. 액티브 발동과 동시에 모든 아처의 스킬 쿨이 돌아오는 것이죠.

그리고 패시브는 5% 확률로 100배 데미지 화살을 쏘는데, 계산해보면 20발 당 하나를 100배 데미지를 쏘니까 기본 공격력에서 5배가 늘어나는 셈입니다. 웨이브 5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중간보스들, 그리고 보스전에서 반드시 필요한 딜러입니다.

티거

티거 스킬

티거는 액티브 스킬 사자후는 적 기절시키는 건데 스킬을 자주 쓸 수 있는건 아니므로 효과가 그리 크진 않습니다. 하지만 패시브가 몬스터 체력 감소라서 웨이브 돌파하는데 좀 더 유리해집니다. 티거같은 경우는 아처 레벨을 좀 올려줄수록 효과를 발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젤다

젤다 스킬

액티브 냥냥펀치는 별로 필요없고 패시브가 전체 아처 공격력 10% 증가라서 사용합니다.

라프

라프 스킬

패시브가 환생석 획득량을 올려줍니다. 레벨을 증가시켜서 환생석 획득량을 늘리고 오프라인 보상 받을때 광고 한번 봐준 뒤 두배씩 받으면 차이가 꽤 크게 납니다.

줄리앵

줄리앵 스킬

패시브가 모든 아처 공격속도 증가라서 사용합니다. 

웨이브 덱 추천후보

네레우스

네레우스 스킬

울타리 담장 체력회복에 특화된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레벨을 좀 올려주면 회복량이 늘어나고, 업그레이드랑 같이 조합하면 방어력이 높아져서 보다 높은 스테이지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웨이브는 한계치까지 가서 죽고 다시 환생하는 것보다, 한방컷으로 가장 빨리 깰 수 있는 스테이지 까지 가서 자동환생을 하는것이 효율이 보다 좋기 때문에 굳이 이걸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아처키우기 보스전덱 추천조합

다음으로 보스전 추천덱을 알아보겠습니다. 웨이브 덱과 별 차이는 없고 일부 보스전 특화 아처들만 바꿔주면 됩니다.

보스전덱 추천조합

다 똑같고 저는 웨이브덱에서 라프와 젤다를 빼고 바니, 스카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왜인지 보시죠.

스카

스카 스킬

스카는 보스 추가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보스전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좀 많이 올려놓으면 보스전 돌파가 더욱 수월해질 것 같네요.

액티브 스킬은 이동속도 50% 감소인데 이것도 써주면 보스가 시작하자마자 접근할 때까지 아주 오래 걸려서 좋습니다. 보스전은 울타리가 안맞고 잡는다는 생각으로 해야 클리어가 가능하더라고요.

바니

바니 스킬

바니는 아처키우기 게임 시작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처인데요. 이게 은근히 쏠쏠합니다. 패시브가 전체아처 치명타확률 증가잖아요? 이게 초반에는 별 의미가 없는데 플레이를 계속 하다보면 치명타 데미지가 많이 올라갑니다. 치명타 데미지가 커질수록 치명타확률 1%의 의미가 중요해지는 것이죠.

지금 제가 무과금으로 화살레벨 60대인데, 제 수준에서도 치명타 데미지가 업그레이드로 1725%, 각각의 아처 개별 업그레이드가 400% 정도, 보스전 특수카드 업그레이드로 141% 정도입니다. 이것만 해도 2000%가 넘잖아요? 치명타 확률 1%가 올라가면 공격력이 20%가 증가되는 셈입니다.

또 바니의 액티브 스킬 유성우 폭격은 데미지는 별로 없는데 이게 넉백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설명에는 안써있더라고요. 보스가 접근할 때 유성우 폭격을 써주시면 오다가 다시 뒤로 밀리면서 울타리 담장으로 접근하는 시간이 지연됩니다. 그러면 오는 동안 열심히 딜을 넣어서 잡을 수 있죠. 방금 위에서 말씀드린 스카의 액티브 스킬과 함께 조합하면 보스를 거의 정지시켜놓고 때릴 수 있습니다.

보스전 추천덱 후보

낸시

낸시 스킬

낸시는 2성아처라 액티브 스킬이 없긴 하지만, 모든아처 공격력 증가라는 좋은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2성아처인게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데요. 바로 레벨 업그레이드 하기가 쉽다는 것이죠. 5성아처 카드 획득하는 것보다 2성아처는 보다 손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니까요.

마티

마티 스킬

마티의 스킬도 극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모든 아처 공격속도 증가가 있죠. 아까 추천덱에서 소개한 줄리앵하고 패시브가 같습니다. 같이 넣어주면 공속을 더욱 극대화해서 끌어올릴 수 있겠어요.

또 액티브 스킬을 보니까 생각나는데 줄리앵의 스킬로 번개 데미지 상승, 라프의 스킬로 번개대신 데미지 상승된 메테오 소환, 여기에 마티의 스킬로 화살데미지까지 추가해주는 조합을 발동시키면 번개로도 극딜을 넣는게 가능해지겠네요.

오토마우스 켜놓고 스킬 발동과 함께 미친듯이 꽂아주어도 될 것 같습니다. 보스전 극딜 꼼수로 사용이 가능할지 한번 실험해보고 쓸만하다 싶으면 추가 공략 작성해볼게요.

아처키우기 공략 오늘은 웨이브덱 조합과 보스전 추천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게임이니 직접 순서나 조합을 바꿔보면서 실험해보시면 더 효율 좋은 조합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5성아처 획득하는 방법과 펫 추천덱 조합은 아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무과금 5성아처 획득방법 총정리

☑️ 펫 스킬 설명과 티어등급, 추천덱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