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어플같은걸 따로 쓰지 않는 편인데, 메모장은 종종 필요할 때가 있다. 할일들을 메모장 어플을 깔고 홈화면에 위젯으로 스티커 노트처럼 보여지게 해서 상기시키고 있다.
그런데 굳이 별도의 어플을 쓸 필요도 없이, 구글 keep을 이용하면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실시간 동기화되는 편리한 메모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에서는 링크를 통해 접속해준다.
🔺 메모 작성의 빈칸을 클릭하면 커서가 생기고 메모를 쓸 수 있다. 이 때 오른쪽에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1과 같이 할일 리스트 (TO DO LIST) 형태로 메모를 작성하고, 그냥 메모작성 부분을 누르면 2와 같이 목록 형태가 아닌 자유로운 텍스트 입력창이 나타난다.
🔺 이렇게 메모장을 만들거나 목록추가, 삭제같은 편집을 하면 몇 초 후에 바로 어플에서도 홈화면에 만들어놓은 위젯에서도 동기화가 된다.
🔺 Google Keep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가 보면 이렇게 데스크톱에서 작성한 메모들이 그대로 있고, 한쪽에서 뭔가를 편집해서 수정하면 다른 한쪽에도 곧바로 변경되는 것을 알 수 있다.
🔺 나는 직접 어플을 열어서 하기보다는 이렇게 홈화면에 위젯으로 박아놓고 알림장처럼 할 것들 안까먹게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자 했다.
🔺 메모 핀 걸어놓으면 상위에 보이는데 가장 중요한 할일 목록을 맨 위에 놔두고 이렇게 폰 만질때마다 보면 안까먹는다.
🔺 모바일에서도 + 버튼 눌러서 일반메모, 목록메모, 음성/그림/사진 포함된 멀티미디어 메모까지 모두 만들 수 있다.
정말 다른 어플들 나에게 맞는거 찾아보거나 유료 메모어플 구매할 필요없이 무료인데도 깔끔하고 괜찮은 구글킵만 써도 충분한 것 같다. 홈 화면에 써놓은 메모를 틈날때마다 확인해서 제발 할거 까먹는 안좋은 습관좀 고쳐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