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킵 keep 메모어플 데스크톱-모바일 실시간 동기화 연동

일정 어플같은걸 따로 쓰지 않는 편인데, 메모장은 종종 필요할 때가 있다. 할일들을 메모장 어플을 깔고 홈화면에 위젯으로 스티커 노트처럼 보여지게 해서 상기시키고 있다.

그런데 굳이 별도의 어플을 쓸 필요도 없이, 구글 keep을 이용하면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실시간 동기화되는 편리한 메모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에서는 링크를 통해 접속해준다. 

구글 keep 기본 메모작성 화면

🔺 메모 작성의 빈칸을 클릭하면 커서가 생기고 메모를 쓸 수 있다. 이 때 오른쪽에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1과 같이 할일 리스트 (TO DO LIST) 형태로 메모를 작성하고, 그냥 메모작성 부분을 누르면 2와 같이 목록 형태가 아닌 자유로운 텍스트 입력창이 나타난다.

구글 keep 메모화면 동기화

🔺 이렇게 메모장을 만들거나 목록추가, 삭제같은 편집을 하면 몇 초 후에 바로 어플에서도 홈화면에 만들어놓은 위젯에서도 동기화가 된다. 

구글 keep 모바일 어플에서 동기화

🔺 Google Keep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가 보면 이렇게 데스크톱에서 작성한 메모들이 그대로 있고, 한쪽에서 뭔가를 편집해서 수정하면 다른 한쪽에도 곧바로 변경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글 keep 메모 홈화면 위젯배치

🔺 나는 직접 어플을 열어서 하기보다는 이렇게 홈화면에 위젯으로 박아놓고 알림장처럼 할 것들 안까먹게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자 했다.

메모 핀 설정하여 할일목록 보이게 만든화면

🔺 메모 핀 걸어놓으면 상위에 보이는데 가장 중요한 할일 목록을 맨 위에 놔두고 이렇게 폰 만질때마다 보면 안까먹는다.

모바일 새로운 메모작성

🔺 모바일에서도 + 버튼 눌러서 일반메모, 목록메모, 음성/그림/사진 포함된 멀티미디어 메모까지 모두 만들 수 있다.

정말 다른 어플들 나에게 맞는거 찾아보거나 유료 메모어플 구매할 필요없이 무료인데도 깔끔하고 괜찮은 구글킵만 써도 충분한 것 같다. 홈 화면에 써놓은 메모를 틈날때마다 확인해서 제발 할거 까먹는 안좋은 습관좀 고쳐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