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e.io 공략 만렙영상, 광고삭제, 최종스킨오픈 방법

간간히 심심풀이로 즐기기 좋은 꿀잼 모바일게임을 하나 추천한다.

hole.io 스토어 다운로드

VOODOO라는 개발사에서 만든 Hole.io 라는 게임이다. 위 게임 다운로드 페이지 스샷에서 알 수 있듯이 내가 구멍을 움직여서 도시의 이것저것을 쓸어담음 성장하는 게임이다. 홀은 홀인데 씽크홀이라고 보면 된다. ㅋㅋ

초반 플레이 공략

게임시작화면

hole.io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에는 이렇게 작은 크기의 홀을 조종한다. 나 뿐 아니라 주위에 보이듯 여러 경쟁자들이 모여있다. 초반에는 홀 구멍이 작아서 기껏해야 사람 한명을 빠뜨릴 수 있을 정도다.

시작하면 길가에 보이는 노란색 막대기들을 재빠르게 먹어주도록 하자. 사람, 나무, 가로등같은건 먹으려면 하나하나 집중해서 컨트롤해야되서 시간이 오래걸린다. 저 노란색 막대기들 또는 보도블록 공사판에 있는 깔때기들이 한번에 여러개 빨리먹기 좋다.

사이즈 업

초반에 깔때기들을 빠르게 먹어주면 시작과 동시에 사이즈업을 한번 할 수 있다. 그러면 그다음은 일사천리다. 나무, 사람, 가로등을 먹기도 좋아지고 인접해있는 다른 홀들을 잡아먹을 수도 있다.

머리위에 왕관표시는 현재 순위 1등이라는 의미이다. 즉, 내 홀 사이즈가 가장 크므로 다른 홀과 맞부딪혔을때 쫄 필요없이 먹어주면 된다.

점점 커짐

초반에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공원의 위치를 찾는 것이다. hole.io 초반에는 홀사이즈가 작아서 맵이 어디가 어디인지 헷갈리는데, 게임을 좀 하다보면 대략 맵을 외우게 되서 공원을 빨리 찾아갈 수가 있다.

보다시피 공원에는 작은 물체들이 많아서 초반에 급속성장을 하기에 아주 좋은 위치이며 중반 레벨업까지도 무난하게 할 수 있다. 공원에서 담벼락과 나무, 사람들을 먹어서 레벨업을 해주고 그다음에는 주변에 있는 차들을 먹어주면 된다.

hole.io 플레이 장면

hole.io의 다른 경쟁 플레이어들은 AI (컴퓨터 인공지능) 들이기 때문에 매우 노련하게 플레이하지 못한다. 따라서 공원을 찾았는데 다른 플레이어가 있다고 해도 먼저 먹어서 사이즈업을 한 뒤 잡아먹는게 가능하다.

공원을 한번 쓸어담으면 이처럼 금새 사이즈업이 몇단계 되어서 아직 극초반인 다른 홀들을 쉽게 잡아먹을 수 있다. 그다음에는 차들을 먹고 옆에 작은 건물들을 먹기 시작하면 된다. 여기까지 성공했다면 1등을 놓치는게 어려울 정도로 이후 플레이는 탄탄대로다.

일반맵 지도 공원위치

지도에서 공원 위치

hole.io의 일반맵에서의 공원 위치이다. 공원은 총 두곳이 있는데, 하나는 왼쪽과 같이 빌딩숲 중심에 있는게 있고, 하나는 오른쪽과 같이 맵 바깥쪽 구급차 주차된 건물옆에 있다.

둘다 알록달록한 빌라건물 안쪽에 있기 때문에, 시작했는데 마천루 회색빌딩들 옆이라면 빨리 이탈해서 빌라건물을 찾도록 하자. 

초반에는 홀사이즈가 작아서 맵 파악이 잘 안되기 때문에, 공원 못찾고 돌아다니다가 시간만 허비하느니 주변에 있는걸 먹어서 레벨 1-2개 정도 올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홀사이즈가 커져야 시야도 넓어져서 맵 파악이 수월해지니깐

hole.io 공략 플레이 영상

클래식 모드 플레이영상

클래식 모드에서는 일반적인 공략법을 따른다. 즉, 시작하자마자 주변의 노란 기둥 위주로 먹어서 빠르게 초반 1-2레벨을 올리고, 공원을 찾아서 폭풍성장하는 방식이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한번 먹은 건물들은 그대로 끝이기 때문에 공원을 다 뺏기면 성장을 따라잡기가 상당히 힘들다. 

2분간 진행되는 게임이라 홀은 죽어도 다시 살아난다. 따라서 적당히 레벨이 높은 다른 플레이어를 잡아먹고 비슷한 자리에서 돌아다니다가 살아나면 다시 먹어서 점수를 올리는 방법도 가능하다. 최종 점수 1등이 승점 20점을 받는다.

배틀 모드 플레이영상

hole.io 배틀모드는 다른 플레이어를 다 잡아먹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게 목적인 모드이다. 한번 죽으면 끝이기 때문에 일단은 잘 살아서 도망치는걸 목표로 삼자. 초반에 뒤쳐졌더라도 살아남는다면 기회가 있다.

왜냐하면 배틀 모드에서는 건물들이 재생되어 다시 나타나기 때문이다. 공원을 못 먹었다 해도 주변에서 기다리다보면 다시 생긴다. 공원만 한번 먹어주면 레벨차이도 금새 극복하고 따라잡는건 시간문제다.

화면에 순위가 레벨로 표시되는데 최대 Max Size 레벨은 20이다. 레벨이 1만 차이나도 상대방 홀을 먹는게 가능하므로 레벨 차이 3,4 벌어졌다면 그냥 빨리 잡아먹고 다니면서 게임을 끝낼 수 있다. 어차피 레벨과 상관없이 1등은 30점이니까.

2분 안되서 1등으로 끝낼 수 있다면 클래식 모드보다 시간대비 점수획득 면에서는 배틀모드가 유리하다.

솔로 모드 플레이영상

hole.io 솔로모드는 혼자서 2분안에 맵을 쓸어담는 모드이다. 혼자 솔플한다니 무슨 재미인가 싶겠지만 이게 은근히 퍼센트 달성하는 재미가 있다.

95%를 달성하게 되면 별점수 50점을 받아서 레벨 등급을 쭉쭉 올릴수 있다. 80%만 넘겨도 클래식모드 1위와 같은 20점, 90%를 넘기면 배틀모드 1위와 같은 30점, 95%를 넘기면 50점을 받을수 있으니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솔로모드 반복 플레이가 가장 효율이 높다.

고득점을 하는 공략법은 다른 모드와 크게 다르진 않다. 착실히 먹을 수 있는 것부터 부지런히 먹어주도록 한다. 먼저 주변 물체 먹으면서 레벨 1개정도 올리고 공원을 찾는다. 공원먹고 자동차들 먹고, 그다음에 작은 건물인 빌라들을 먹는다.

그다음에 판단을 잘해야하는데 큰건물을 먹지말고 맵의 반대편으로 넘어가서 다른쪽 공원과 빌라들을 먼저 먹어준다. 사이즈업을 빠르게 하는게 오히려 건물먹는데 수월해서 고득점이 나온다. 

사이즈 맥스 근처까지 빠르게 성장시킨 후 큰 빌딩들을 하나하나 담아주면 된다. 너무 빠르게 이동하지 말고 차분히 제자리에서 건물 받아먹고 이동하고 이런식으로 해야된다. 플레이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솔로모드 2분 타임어택

100% 달성이 가능하긴 한걸까 ㅎㅎㅎㅎㅎ

모든 스킨 잠금해제

스킨 해금방법

솔로 플레이로 반복 고득점을 받으면 레벨업을 빠르게 해서 마지막 랭크까지 달성할 수 있다. 그러면 이렇게 인페르노 불지옥같은 스킨을 주는데 상당히 멋지다. 정말 도시에 재앙을 일으키는 느낌이랄까. 심연의 하늘 분위기 ㅎㅎㅎ

마지막 레벨 달성하면 보상으로 주는 이 불지옥 스킨 말고 하나가 더있는데 One for Hole, Hole for One 이라는 스킨이다. 이건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힌트가 안나와있는데, 앞선 모든 스킨들을 획득하고 플레이해주면 오픈이 된다.

멀티플레이 방법

멀티플레이 방법

게임 모드중에 멀티플레이도 추가되었다. 블루투스 기능을 켠 뒤 방을 만들면 주변의 친구들과 같이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거 말고 아예 서버를 구축해서 온라인 플레이도 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인데… 컴퓨터들만 상대하다보니 어느순간 패턴이 파악되어서 너무 쉽게 느껴진다. 물론 진짜 사람 유저들과 하다보면 너무 잘해서 열받는 경우가 많겠지 ㅋㅋㅋ

광고 안보는 방법

마지막으로 hole.io 한판 끝날때마다 광고를 봐야해서 너무 번거로운데 광고를 안보고 바로바로 플레이하는 팁이 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고 오프라인 모드로 게임을 하면 된다. (아니면 잠시 비행기모드를 키거나)

이게 어차피 컴퓨터 AI들과 하는 게임이라서 이렇게 해도 상관이 없다. 나중에 온라인 유저간 대전모드가 나오면 안되겠지만… 광고 봐줄테니까 온라인 모드 만들어달라구~~

0 0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