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리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 쇼다운 움짤들 몇 개 올려봅니다. 쇼다운은 초창기에 레온으로 티밍깨던 시절이 찐인거 같은데 요즘은 그만한 긴장감이 없어서 많이 안하게 되더라고요.
오늘 올릴 쇼다운 플레이는 칼, 페니, 보, 애드거, 그리고 애드거 상대 입니다.
8비트는 한 방향으로 쏘는데 다 맞으면 데미지가 어마무시하죠. 칼 궁으로 빙글빙글 돌아주면서 총알을 피하고 잡아줍니다.
페니는 평타가 1차 타격후에 3갈래로 갈라지면서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는데요. 이 세개를 다 맞으면 마치 세방을 맞는 듯한 아픔을 느낄 수 있죠. 평타 3방을 9방처럼 때리는 셈입니다.
HP가 빵빵하기로 브롤스타즈에서 탑급인 엘프리모조차 상자 플레이에 방심하다가 한방에 훅가는 모습입니다. 페니를 상대할 때는 절대 상자를 사이에 두고 싸우면 안되겠습니다.
페니대 페니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상자에 붙어있으면 1차타격후 갈라진 탄환을 전부 맞아버리기 때문에 장애물을 바로 앞에 두고 페니를 상대하면 그 자체가 핸디캡이 됩니다.
로사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상자 뒤로 가서 쏘자 순식간에 잡는 모습입니다. 페니의 상자플레이 조심하세요 ㅎㅎ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이길 수 있다는 불굴의 의지를 보여준 한 판입니다. 쉘리가 오토에임으로 로봇을 때리는 바람에 마지막까지 싸워서 겨우 승리할 수 있었네요.
다음으로 애드거입니다. 애드거는 상성에 따라 정말 종이몸이기도 하고 어떨때는 최고의 암살자가 되기도 합니다.
상대를 무턱대고 따라가면서 싸우는 것은 브롤스타즈에서 아주 하수 플레이입니다. 내 사거리 반경을 유지하면서 상대 사거리는 최대한 피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잘만 하면 쉽게 잡아버릴 수도 있는 애드거인데요. 이렇게 보호막으로 평타 에모를 빼주면 그 다음에 데미지가 안나와서 쉽게 죽어버리죠. 애드거는 일단 체력은 약하기 때문에 확실한 때가 아니면 들이대다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하고 싸우면 이길 수 있을까요? 진도 근캐에게 가장 쥐약인 튕기기 효과 가젯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쉽사리 접근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초반에 상자놓고 싸울때 절대 파워 먹겠다고 욕심부리면 안됩니다. 1순위를 적을 잡는것을 우선으로 두고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 적절한 때에 요술램프 가젯으로 튕겨내주면 근캐를 상대할 때 훌륭한 회피기이자 반격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브롤스타즈 플레이 움짤모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