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리입니다. 브롤스타즈 포스팅을 못 올린지도 한참이 되었네요. 그간 저장해둔 명장면 움짤들이 많은데 이것들이라도 좀 풀어보겠습니다. 사실 실력을 올려서 공략을 쓰는게 제 바램이지만 요즘 워낙 하수가 되다보니… ㅠ
오늘은 브롤스타즈에서 가장 즐겨하는 브롤볼 명장면 움짤들로 소개해 드립니다. 거의 뭐 1년 넘게 묵혀두었던 것들이라 요즘과는 플레이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실력은 지금보다 이때가 나았던 거 같네요 흑..
잘만 사용하면 아주 허탈하게 골을 넣을 수 있는 엘프리모입니다. 앞으로 공 차고 궁극기로 뛰어서 돌진하는 것은 고전적인 방식인데 여전히 잘 먹히는 기술이기도 하죠.
브롤볼에서 슛을 잘 넣기 위한 기본은 무빙과 반대 구석으로 차는 것입니다. 이건 실력이 어느정도 올라가도 알고도 당할 수 밖에 없어요. 브롤볼 기술 모음집에서 말씀드린 것들중에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입니다.
보의 가젯 와이어 함정을 사용하면 적군이 밟지 않아도 지뢰를 바로 폭파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애물이 있는 맵에서 제거해주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제가 니타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보시다시피 구석으로 차주면 적군이 골문앞에 바글거리고 있어도 이렇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살아나자마자 나가는데 사이로 들어오는 궁슛에 허무하게 한 골을 먹혀 버리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엘프리모의 기본기술 공차고 궁쓰기 전략입니다. 이게 좋은게 떨어지는 자리에 적군을 밀쳐내는 효과도 있어서, 공을 다시 잡고 돌진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지요.
엘프리모 밀고 들어오면 눈뜨고 코베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구석으로 슛을 하면 이렇게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무빙 방향에서 꺾어주면서 적의 미러링을 유도하고 공은 반대로 차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우리편 콜레트의 슈퍼플레이라고 할 법 합니다. 슛을 했는데 막으러 오는 적군을 궁극기로 잡아 밀어서 공을 못잡게 하는 센스가 대단하네요.
항상 명장면만 연출되는 것은 아니죠. 저는 트로피도 낮기 때문에 심해에서 같이 실력없는 사람들끼리 랜덤매칭이 됩니다. 그래서 브롤스타즈를 하다보면 오히려 답답한 상황이 더 많습니다.
이렇게 브롤볼은 패스가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패스미스로 좋은 기회를 놓치는 모습입니다. 엘프리모 궁극기 준비로 바닥에 노란불 들어왔을 때 제가 센스있게 앞에다 찔러줬어야 하나 싶네요. 번번히 싸인이 안맞아서 끝내 패배했던 판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모아둔 브롤스타즈 명장면 GIF 움짤들을 조금 올려보았습니다. 예전만큼 게임을 많이하지 못하는데, 한번씩 들어가보면 신규 브롤러도 엄청 많이 나와있고 적응하기가 좀 어렵더라고요 ^^; 그래도 가끔씩은 접속을 해서 공략이나 재밌는 장면들 앞으로도 올려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