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휴지통 완전삭제 방법과 메일 복원하기

구글 아이디로 지메일 계정 하나쯤은 이용하실 텐데요. 지메일 받은편지함에서 삭제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이동되어 30일간 보관 후 영구 삭제됩니다. 그 전에 휴지통에서 완전삭제 또는 복원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지메일 휴지통 완전삭제 방법

지메일

🔺 먼저 지워서 휴지통에 들어가 있는 메일을 완전삭제하는 방법입니다.

1) Gmail > 좌측 메뉴 > 휴지통을 눌러서 지운메일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2) 지울 메일을 체크해서 선택한 뒤 상단에 나타나는 ‘완전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3) 또는 메일 목록 상단의 ‘지금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메일을 영구삭제 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삭제버튼

🔺 한가지 말씀드릴 것은, 휴지통으로 이동한 뒤 검색창에서 특정 키워드로 메일들을 소팅한 상태에서는 완전삭제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휴지통 메일 목록에서 일일이 선택해서 지우는 방법뿐이고 내가 원하는 특정 키워드의 메일들만 추려서 전체선택하고 일괄삭제하는 것은 안됩니다.

위 스크린샷은 휴지통에서 특정 키워드로 필터링한 메일들을 선택시 완전삭제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휴지통 삭제 버튼만 있어서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이미 삭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지메일 휴지통 메일 복원방법

잘못 지워서 휴지통으로 이동된 메일을 복원하는 방법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지메일 휴지통 복원방법

1) 휴지통으로 이동후 복원할 메일들을 선택합니다.

2) 상단 메뉴 아이콘 중 화살표 표시가 있는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메일함 목록에서 원하는 곳을 고르면 휴지통 메일이 해당 메일함으로 복원됩니다.

지메일 휴지통에 있는 메일들을 완전삭제 하는 방법과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0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