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주차정보의 모든것 발렛파킹 정문주차 요금

에버랜드 주차장 종류와, 정문 유료주차장 이용 요금 및 발렛파킹 신청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장은 셔틀을 통해 이동해야 하는 무료 주차장과 정문 유료 주차장으로 구분됩니다.

이번에는 에버랜드를 평일 아침 오픈런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스마트 줄서기를 위해 차를 대고 빠르게 입장하시려면 정문 주차장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장

MA주차장은 예전 이름이고 카카오내비나 TMAP (운전점수 올리는 팁) 찍고 가실 때는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 이라고 찍어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정문 주차장으로 가다가 깜짝 놀랐어요.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 가는길

한참 전부터 도로에 차가 이렇게 줄을 서 있는 겁니다.

조금 가다보니 맨 오른쪽 차선에 줄이 쭉 서있고 왼쪽은 앞으로 빠지더라고요. 뭔지 모르겠지만 기다리기 답답하니 일단 빠지는 쪽으로 가봤습니다.

빠지는 쪽으로 가면 정문 유료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이고요 꽉차면 임시 통행로를 열어서 안쪽까지 주차를 시킵니다. 밀려있는 오른쪽 차선으로 가시면 발렛파킹 대기해서 들어가는 거라 기약이 없어 보여요 참고하시기 바래요.

에버랜드 주차장 지도

1번이 발렛파킹 주차장

2번이 정문 유료주차장

3번이 무료주차장인데 무료 주차장은 셔틀버스로 이용해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걸어서 올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은 사실상 차를 대기가 어렵습니다.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 요금

인터넷 검색해보면 오래된 잘못된 정보를 올려놓은 블로그들이 많아서 며칠전 다녀온 최신 정보로 직접 적어놓습니다.

이용방법최초60분30분당일최대요금
카카오T2,000원1,000원10,000원
무인정산기2,400원1,200원12,000원
출구정산기3,000원1,500원15,000원

카카오T 어플이 설치가 된 상태에서는 주차장에 들어가면 차단기를 통과하면서 알아서 인식을 하고 나갈때 저절로 요금이 결제되어 편합니다. 할인금액도 가장 크고요.

카카오T 기준으로 한시간당 2천원이니 5시간 머무는 경우 일 최대요금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래도 하루에 만원이면 그렇게 큰 부담되는 정도는 아니네요.

정문 주차장은 24시간 운영이며, 총 1971대의 자리가 있습니다. 공휴일과 평일간에 요금은 동일합니다.

발렛파킹 이용방법

카카오T 어플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카 > 발레 메뉴로 들어가시면 신청 가능한 장소들이 나오는데요.

카카오T 어플

여기에서 에버랜드를 고르시고 원하는 요금제와 방문 날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발레 + 웨건대여는 65000원, 발레 + 차량 실내 크린업 32000원, 발레 주차만 할 시 25000원입니다.

방문 날짜를 지정하실 때 선택이 안되는 비활성화 된 날짜들은 이미 다 차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캐러비안 베이 성수기 시즌 같은 때는 발레파킹도 예약하기가 매우 힘들고요. 보통 비수기 평일 정도만 무난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발렛파킹 운영시간은 평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 모두 동일하게 오전 9시 ~ 오후 10:30 까지입니다.

영유아 탈 수 있는 놀이기구 제한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부모님들께서는 발렛파킹하고 웨건까지 바로 대여하면 보다 손이 편한 나들이가 되실 것 같습니다.

0 0 투표
Article Ratin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