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자동차 앞유리에 눈 쌓여서 얼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다. 오늘은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소개했던, 스프레이 분사로 10초만에 제거할 수 있는 성에제거제 추천 제품들을 살펴본다.
타리스만에서 분석한 국내 온라인 판매처들의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평점과 후기가 우수하면서 동시에 품질과 가성비가 검증된 준수한 제품들을 정리하였다.
성에제거제 1분 구매가이드
자동차 성에제거제 구매에 있어 고려해야 할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1. 빠른 제거능력 : 히터를 켜서 녹이지 않고 굳이 성에제거제를 쓰는 이유는 뭘까. 아침에 바쁜 출근길에 기다릴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2. 유리 표면 손상이 없을 것 : 화학 성분으로 인해 유리 표면에 식각이 발생하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손상없이 성에만 제거되어야 한다.
3. 유해 물질 미포함 : 공조를 통해 외기가 들어와서 순환되는데, 성에제거 후 독성 물질이 남아있다면 흡입의 가능성이 있다.
이 같은 사항들을 고려하여 무조건 싼 제품이 아닌 적절한 품질과 후기가 우수한 성에제거제를 선택하여야 한다.
성에제거제 추천제품 베스트10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된 업체이다. 화학제품 관리시스템 인증서를 확인해보면 폼알데히드, 벤젠, 프로필렌글리콜과 같은 유해물질 기준치 적합 판정을 받았다.
불스원은 가장 많은 우수 후기를 기록한 제품이다. 할인 가격에 1+1 행사까지 있어서 가성비로도 압도적이다. 이산화탄소 충전 방식으로 겨울에 저온 환경에서도 분사력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유리 손상 없이 사용하기에 좋으며, 사용 시 냄새가 발생할 수 있고 녹은 성에나 눈과 같이 흘러내리니 사용 후에 닦아주도록 한다.
지엔 제품은 성에제거 스프레이 뚜껑 부분에 스크래퍼 (긁어서 닦아주는 도구) 형태로 되어 있어서 두 가지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성에를 녹이면서 필요시 특정 부분은 긁는 작업도 가능하다.
에어졸 분사 방식이며 알콜 성분으로 되어 있다.
얼어있는 눈을 그 상태로 긁어내는 것은 위험하다고 언급했었다. 성에제거제로 녹인 후에 닦아내주는 용도로 간단한 스크래퍼 하나씩은 차량 내에 비치해두면 편리하다.
지엔 제품과 유사하게 알코올과 부식 방지제가 함유된 제품이며, 뚜껑부에 스크래퍼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다.
불스원의 또 다른 제품이다. 에탄올, 동결방지제, 부식방지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알칼리성으로 성에 제거 후 유리 표면에 재동결을 지연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성에제거제와 함께 타이어에 스프레이체인 제품이 같이 구성된 세트이다. 스노우 체인 체결이 어려운 경우 타이어 접지면에 분사하여 미끄럼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겨울철 사고 위험이 높은 블랙아이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눈만 내리는 것이 아니라 날씨가 따뜻해지면 비로 변해서 내리기도 하는데, 안전 운전을 위한 시야 확보를 위해서 여름 장마철처럼 발수코팅이 필요하다. 유막 제거제와 발수 코팅제, 그리고 타월이 같이 들어있다.
성에방지제 외에도 차량에 비치해놓으면 유용한 아이템도 함께 소개한다.
자동차 앞유리에 커버를 씌워놓으면 애초에 성에가 생기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또 햇빛가리개 역할로 여름철에도 차박이나 드라이브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블랙박스 부분은 오픈되도록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