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따뜻해지고 봄이 찾아보면 곳곳에서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에서는 따릉이가 금방 동이 날 정도로 한국인의 자전거 사랑은 남다르다. 2025년 초보 라이더가 입문하기에 좋은 가성비 미니벨로 접이식 자전거 추천제품 순위 알아본다.
미니벨로 접이식 자전거란?
미니벨로 자전거는 20인치 이하의 작은 휠셋을 달고 있지만 아동용 자전거가 아닌 성인용인 경우를 말한다.
휠 사이즈가 작으면 그만큼 최고 속도를 내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출발과 정지시에 힘이 덜 소모되어 멈춤이 잦은 시내에서 타기에 편하다.
미니벨로 제품 중에는 가볍고 접이식 자전거가 많아 휴대가 간편하며 차량에 싣기도 용이하자. 마실용 자전거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 다니기에 최적화된 종류이다.
미니벨로 접이식 자전거 가성비 추천
2024년 타리스만에서 선정한 가성비 좋은 미니벨로 자전거 BEST 9 순위 알아본다.
박스부터 작아서 조립식인가? 잠시 착각을 하게 만든다. 접이식이라 자전거가 접혀서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언박싱에서 꺼내어서 펼치고 안장, 페달만 꼽아서 잠그면 완성이라 5분컷으로 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공간 차지를 안해서 아파트 자전거 도난 방지를 위해 집 안에 들여놓기에도 좋다.
인지도 높은 자전거 브랜드 삼천리의 제품이다. 20인치 휠셋으로 딱 적당한 마실용이며 권장되는 탑승자 신장은 155~180cm 까지이다. 신장의 하한 상한에 근접한 사람이라면 조금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자.
조립식 제품이지만 브레이크와 체인은 체결된 상태로 배송되어 그렇게 어렵진 않다. 포장재 제거 > 앞바퀴 부착 > 핸들바 체결 > 앞바퀴 브레이크 세팅 > 안장, 머드가드 장착 > 페달을 끼우는 순으로 하면 된다. 디자인도 예쁘고 남자가 타도 무리가 없다.
다소 고가의 프리미엄 미니벨로 자전거이다. 16인치 휠로 작고 안장이 높은 편인데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굉장히 가볍다.
할인율이 높고 완조립 배송 제품이라 편리하다. 가까운 곳에 커피 사러 나갈때나 운동할 때 나가기 딱이다. 다들 보면 이쁘다고 칭잔하는 디자인의 미니벨로 자전거이다. 품질도 좋아서 관리하기도 용이하고 여성 입문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외관이 예쁘고 산책용으로 가볍게 타기에 가성비가 최고인 미니벨로 제품이다. 무게가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에도 편리하다. 단점은 안장이 짧은 편이라 (300mm) 키가 큰 사람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다.
접이식에 전기 자전거까지 생각한다면 이 제품이다. 배달 용으로도, 출퇴근 용으로도 모두 용이한 48V 전기자전거가 가볍게 타기에 좋다.
동네 마실용에서 조금 더 나아가 라이딩까지 가능한 20인치 접이식 자전거이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시마노 8단 변속기가 부착되어 있다. 광폭타이어로 편안한 탑승감도 준다.
전기자전거에서 조금 더 투자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다니엘 전동 경량형 제품이다. 많은 후기가 증명하듯 가성비가 입증되어 있고, 전기 자전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행거리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왕복 50km 정도를 운행해도 배터리가 한 칸 남아있는 수준이다.
미니벨로 자전거는 간편함이 최대 장점인데 이게 나중에 단점으로도 작용할 수 있다. 자전거 타는 것에 재미를 들려서 한강변 같응 곳도 달려보고 싶고 오프로드도 도전해보고 싶을 때가 온다면 새롭게 구입을 해야한다. 아무래도 장거리 고속 라이딩에는 적당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전거 입문시 본인이 타게 될 장소와 이용 목적에 대해 잘 생각한 뒤 구입할 제품 종류를 결정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