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글을 무단으로 퍼간 게시자를 다음 고객센터에 저작권침해 신고를 하는 방법이다. 요즘에 돈 된다고 어중이 떠중이 다 달려들다보니 대충 마구 퍼다가 올려놓는 쓰레기통 같은 티스토리가 엄청나게 많이 양산되고 있다.
어차피 그렇게 몇 달 하다가 시간만 날리고 다시 코인이나 하러 갈 게 뻔한 애들인데, 블로그판 에 먹을 게 뭐 있다고 주기적으로 들어와서 그러고 있다.
퍼간 곳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퍼간 것이라면 아래 주소에서 신청하도록 한다. 네이버 블로그 신고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티스토리 블로그 신고는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서 진행한다.
다음 고객센터 저작권침해 신고방법

1. 다음 고객센터 권리침해 신고 페이지로 접속한다.
2. 저작권 침해 > 신고하기를 누르고 본인인증을 한다.
3. 요청 내용을 작성한다. 첫번째 칸에는 퍼간 글의 제목, 두번째 칸에는 퍼간 글의 URL 주소, 세번째 칸에는 본인의 원본 글 제목과 URL 정보를 적는다.
참 다음 카카오 아니랄까봐 이상하게 이해 안되는 식으로 만들어놨다. 첫번째 칸에 원본글, 두번째 칸에 퍼간놈 글, 세번째 칸에 어떤 부분을 저작권 침해 했는지 설명하기. 이런 식으로 만들면 더 보기 깔끔하지 않나?
분류가 이상하게 되어 있으니 신청내용 작성할 때 직접 원저작물, 원본글 주소라고 표시해서 알려주고, 도용한 저작권침해 게시물 주소라고 설명을 붙여서 써주도록 한다.
꼭 포함해야 할 것은 원글이라고 하는 컨텐츠의 원저작자가 나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원글의 편집을 눌러서 에디터 화면을 캡쳐하는 등의 방법으로 증빙 내역을 보낸다.
통지받을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제출해놓으면, 처리 결과를 메일로 알려준다. 저작권침해가 입증되면 해당 티스토리 게시물은 가려진다. 아예 작정하고 퍼가기만 하는 티스토리는 글 500개 1000개 쌓일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런 식으로 여러 번 저작권 침해를 먹여서 아예 문닫게 하는것도 방법이다.